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쓸모 May 15. 2023

눈물로 시작하는 월요일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다행이다.

대학 4학년인 둘째 달이가 학교로 돌아가는 월요일이다.


"엄마, 오늘 마지막 날인데 언니가 안 일어나!"


씻고 나온 달이가 유치원생처럼 볼멘소리를 했다. 조금 귀여웠다. 눈을 마주치고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데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 언니 때문에 애가 타는 모양이다.


"나, 가요!"

하는 소리에 첫째 별이가 제 방에서 현관으로 배웅을 나왔다.


"흑흑, 언니 잘 가. 잉~ 어떡해!"

달이는 징징 울며 신발도 제대로 못 신었다.

별이는 "아침부터 왜 저래! 왜 울어?" 하면서 우는 동생을 동영상으로 촬영했다. 눈물 콧물이 줄줄 흐르는 아름답지 못한 아가씨의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오늘 안에 가족 단톡방에 올라올 거다. 그러면 나는 이 영상을 휴대폰에 옮겨 담을 테다. 영원히 소장하고픈 내 딸의 사랑스러운 모습이니까.


울다 렌즈가 빠지는 바람에 고속버스를 놓칠 뻔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아빠는 주차장에서 시계만 쳐다보며 애가 탈 일이다. 하지만 나는 남편에게 알려주지 않았다. 울컥해서 재빠르게 인공눈물을 넣어야 했으니까. 안구건조가 있어 다행이다.


내일이면 나의 소울메이트인 큰 딸, 별이가 떠난다. 멀리 미국으로.

지금 눈앞에 있는데 몇 시간 후면 없다. 생각만 해도 울컥거린다. 어릴 적부터 연마해 온 내 특기, '눈물 참기'가 사라지는 순간이다. 큰일 났다! 오늘은 겨우 월요일이고, 제 집으로 간 둘째가 오려면 당당 멀었는데.


내일 공항 갈 때는 선글라스를 써야겠다. 비는 안 왔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날의 소심한 복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