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호성(Reciprocity)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언가 혜택을 받으면 반드시 보답을 해야 한다는 원칙. 처음에는 무언가 사소한 것일 지라도 보답은 어울리지 않게 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관여와 일관성(Commitment and Consistency)
무언가에 관여되었거나 시작했을 경우 마지막까지 그것에 계속 관여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원칙. 도중에 잘 못되었다고 알아채더라도 멈추어서는 안 된다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사회적 증거(Social Proof)
자신의 행동이 적절한가 아닌가, 다른 사람을 참고로 하여 정한다는 원칙. 다른 사람이 잘못하고 있는 경우 모방하다가 같이 잘 못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호감(Liking)
호감을 나타내 주는 사람에게는 호의로 답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원칙. 상대방의 호의가 일이나 매뉴얼에 의한 것이라도 유효합니다.
5. 권위(Authority)
사회적 위치가 높은 사람, 전문가, 부자에게 따르지 않으면 안 된다는 원칙. 그러한 권위가 겉보기일 뿐이라고 유효합니다.
6. 희소성(Scarcity)
수가 적으면 그것은 가치가 있다고 하는 원칙. 한정 판매나 한시적 판매라는 것 만으로 수요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