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호진 Sep 13. 2023

광고회사 대리님!

황당한 온라인 쇼핑몰 도전기 5

광고회사 대리님



온라인 가게는 이제 좀 식었다. 보름 정도를 온전히 하루하루를 투자했다. 이미지 편집하기, 동영상 만들기, 인스타 가입, 유튜브 가입 등. 온라인 세상에서 살았다. 뭐가 뭔지 무엇을 먼저 해야 되는지 정신이 없었다. 유튜브에서는 <돈 잘 버는 사람들>이 말하길 '이것을 해라' '저것을 해라' '이렇게 하면 망한다' '이렇게 하면 한 달 만에 대박 난다' 온갖 말로 유혹을 하고 있었다. 


마침내 내 돈 10만 원을 마음껏 굴렸던 광고회사의 여자분이 전화가 걸려왔다. 

그분은 대리였다. 

명함을 카톡으로 보내주었다. 카톡을 가입한 지 한 달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친구는 없다. 

대리님이 아내 다음으로 친구가 되었다. 


여자대리님은 반갑게 인사를 했다.


"대표님, 잘 지내셨어요? 저 00 광고 회사 000입니다."

"아 네 고생 많으셨죠. 제가 보니까 제 상품이 많이 노출되고 클릭수도 많던데요."

"ㅎㅎㅎ 맞죠. 상품은 좀 팔렸나요"

"네~~ 주문은 없었구요. 그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대리님"

"클릭당 500~700원 정도 되는 광고를 했는데. 어쨌든 노출은 많이 되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어요. 그리고 대표님 이제 오늘 저녁에 돈은 소진이 됩니다. 앞으로 더 하실 의향은 없으신지요."

"아하 돈이 문제죠. 하고 싶은데"

"그럼 다른 상품으로 한 번 더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요. 그럼 포인트로 돈을 만들어 놓을 테니 다음 주부터 시작해 봅시다. 내가 상품을 정해서 카톡으로 알려드릴게요. 그럼 그때부터 시작해 보세요."

"아 대표님 감사합니다. 대표님 굉장히 영리하세요. 제가 할 말을 다 해 주시니"


결국 또 약속을 하고야 말았다. 에라 모르겠다. 끝까지 가는 거다. 1년은 해보고 된다 안되다 해야지.....


오늘부터 글쓰기와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병행하기로 했다. 


아침부터 시작되는 나만의 업무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하루가 돌아갔다. 아내는 저 양반이 뭘 하는지 눈이 동그래져 물었지만 나는 웃어넘겼다. 


"응 책 보고 또 글쓰기 하고 그러지 뭐. 마당에 풀도 뽑아야 하고 화단 정리도 해야 되고...."


아내는 눈치를 채지 못했다. 다행이다. 


다음 주에 입금할 돈을 준비하는 것이 걱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침내 광고를 시작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