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현우 Feb 16. 2022

트레인스포팅

       - Trainspotting, 1994,

          directed by Danny Boyle

          featuring Ewan McGregor,

          Ewen Bremne, Jonny Lee Miller,

          Kevin McKidd, Robert Carlyle     


나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기로 했다

삶조차도 나는 버리기로 했다     


단 한방이면.

단 한방이면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데


왜 그걸 못하고,

이대로 늙어가고 있는지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않기로 했다

나조차도 나는 이해하지 않기로 했다     


때로는 정상적인 삶을 꿈꾸었다

좋게 생각하려고 노력했다     


삶을 선택하고, 직업을 선택하고, 경력을 쌓고,

가족을 갖고, 대형 텔레비전과 세탁기, CD 플레이어, 전기 오프너를 선택하고,     


좋은 원단으로 된 정장 3벌을 월부로 구입하고,

DIY와 일요일 아침 섹스 상대를 선택하고...     


하지만 삶이란 역시 뜻대로 되지 않는 법

난 다시 실패했고, 그것은 현실이었다    

 

난 완전히 망가졌고 한치의 희망도 품지 못한 남자가 되었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대신 순수한 추락을 받아들였다     


이제 더 이상 아무도 날 찾지 않는다

어떤 희망 섞인 속삭임도 내 귀에는 들리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을 선택했고

세상은 결국 나의 선택을 인정했다     


내가 왜 그랬을까?

수백 가지 답을 했지만 모두 틀렸다     


진실은 난,

원래가 그렇고 그런 놈이기 때문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