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영희 Apr 12. 2023

터키 튀르키예 여행 만화 5화

카파도키아 데린쿠유

터키 튀르키예 여행 만화 5화

무한리필의 비결은 알뜰함이었다. 찝찝하면 안 먹으면 그만이고ㆍㆍ


 지하 8층으로 우린 지하 4층까지 내려갔지만 데린쿠유는 실로 거대한 개미굴이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지하도시는 종교의 놀라운 힘을 느끼게 했다. 데린쿠유 외벽은 손으로 파기에도 잘 부서지는 흙이지만 굳으면 꽤 견고 하다고 한다. 좁은탓에 곱추가 되기도 했으며 햇빛을 못 봐 정신에 이상이 오기도 했다고 한다. 온갖시설 중 정신병자를 묶어두던곳과 교도소까지 있었다고. 폐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들어가지 말라고 한다.


 여행, 더구나 패키지 여행의 한 요소는 사람과의 단기 만남이다. 어떤 사람을 만날까는 아무도 모른다. 얼마전 하루키가 80년대에  쓴 터키여행기를 읽었다. 거기에서 터키 오지를 여행 하는데 지저분하기가 패키지여행같다고 비유했다.(하루키의 그리스 터키 여행도 깨끗한건 아니었다) 그런데 피할수 없으면 즐기라고 이상한 사람들은 그들대로 희한한 에피소드를 줬다.


 이제 겨우 카파도키아를 떠나 카라반 숙소  오브룩한을 들러 따뜻한 남쪽 지방 안탈리아로 향한다.


#튀르키예만화여행기 #튀르키예여행만화 #터키여행만화 #터키만화여행기 #데린쿠유 #카파도키아데린쿠유 #터키튀르키예여행만화 ##인스타여행툰 #인스타툰 #툰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터키 튀르키예 여행만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