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정희 Jan 19. 2024

냉장고 열림, 닫힘

패러디 동시

하루에도 열두번 씩 냉장고를 열렸다. 닫았다.

남편 새벽 회사 갈 때 밥 차려 주러 

냉장실 한 번 냉동실 한 번 

열었다. 닫았다.

비몽사몽 내 정신도 덩달아 열렸다 닫혔다



아이 학교 갈 때 밥 차려 주러

냉장실 한 번 냉동실 한 번

열었다. 닫았다.

이제야 내 정신이 열였다. 닫혔다.



냉동실은 고대 유물이 발견되는 신비의 그 곳

언제 샀는지 모르는 조기 새끼 두 마리

언제 받아 왔는지 모르는 찹쌀가루 들깨가루

먹고 죽지는 않을 까 냄새 킁킁



냉장실은 끊임없이 들어가는 신비의 블랙홀

사다 날라도 날라도

항상 저녁거리는 마땅치 않아 

오늘도 치킨 한 마리 배달 콜



텅텅 빈 지갑에 내 멘탈도 열렸다. 닫혔다.

작가의 이전글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 형제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