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의택 Aug 10. 2023

효과적인 설문 조사를 위한 3단계

고객 니즈를 효과적으로 검증해 주는 설문 조사

요즘 IT 매거진에 기고한 내용입니다.


급격히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에 걸맞은 발 빠른 서비스 개발 환경이 요구됩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정성적으로 탐색된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기에는 높은 개발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정량적인 사용자 조사를 통해 가설적인 고객 니즈를 빠르게 검증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비교적 저비용으로 많은 양의 사용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 사용자 조사 방법이 필요한데요. 대표적인 방법으로 설문 조사를 들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Survey)는 설문지를 통해 사용자의 인식과 행동, 태도 등을 파악하는 효율적인 사용자 조사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설적인 고객 니즈를 효율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어떻게 기획하고 수행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조사 (이미지 출처. freepik)



자세한 내용은 아래 요즘IT 원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167/



매거진의 이전글 사용자 정성 데이터 분석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