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시유 Jul 13. 2024

당신과의 봄 눈부셔 전생의 일 모두 그곳에 놓고 왔네





당신과 맞은 봄 눈부셔


 나는 전생의 일 모두 그곳에 놓고 왔네


전생은 아득하여 우리를 갈라놓고는 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다시 만나 봄을 걷고 있네,


전생 같은 건, 믿지 않아요 당신은 환하게 웃으며 말했지만


 그 말 또한 틀리지 않는 말이었네


 중요한 건 지금 봄이 흐르는 지금,


괜찮네, 당신과 함께라면 어느 생의 이름도 온화롭네


 그곳에 흐르던 숲 지금도 흐르고 있다 하네


우주가 있다면 우주의 이름으로


코스모스 있다면 코스모스의 이름으로


당신과 내가 여기 있다 하네,


피고 있다 하네.



「 코스모스 」 - 죽은 새를 먹다 中






살아간다는 건 어찌 이리

신묘한 일일까


정신없는 7월,

뛰어다니고 있는 7월,


그럼에도 행복하다는

마음이 흘러 묘하다고 느낀다


어제의 잎葉이 오늘과 같은 잎이 아니 듯

사람의 마음도 어제의 그것이 아니구나


그렇다면 어제까지의 일은 차라리 전생의 일이라 할 수 있는 걸까

다시 비구니처럼 태어나

맑은 햇살 한 자락을 움켜쥐고 있으니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나의 종을 울리는 일뿐인 걸까


기다려 주는 분들과 그리고 따뜻하게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있다


고맙다 그것이


실수도, 넘어지기도 하지만

내가 나로 나아갈 수 있는 일은

어느 생의 지복인가


이건 나만이 누릴 수 있는 지복


아, 저는 코스모스를 띄우며 이 우주 찬란하게 흐르고 있어요


당신도 그리 지내고 계시겠죠.



이전 14화 .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