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도 Jan 22. 2022

5.코로나 확진+5일

확진 이후엔?

2022년 1월 21일 금요일.


코로나 양성 확진 판정을 받고 5일이 지났다.

증상발현이 지난 주 수요일이었기 때문에

격리해제일까지는

이제 하루 남았다.


근데 격리해제가 곧 완치일까.

이후엔 어떻게 해야되는지 확실히 모르겠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봤다.


우선 증상발현일 이후 10일이 지났을 때도

열이 나거나 두통 등 증상이 없다면

정오를 기준으로 격리해제가 된다.

그리고 격리해제일 저녁이나 1-2일 뒤에

격리해제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문자로 받거나 직접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격리 동안 나왔던 쓰레기는

처음 구호물품을 받을 때 같이 받은 비닐봉지에

소독 후 따로 묶어서

종량제 봉투에 이중으로 싸서 버린다.

이건 격리해제 후 3일 뒤에 처리하라고 한다.


그리고 코로나 검사는 굳이 받지 않는다고 한다.

이유는

완치 이후 최소 일주일 내지 최대 6개월까지

죽은 바이러스가 몸속에 남아 있을 수 있고,

그 죽은 바이러스 때문에 양성으로 나올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코로나 검사가 의미가 없다고 한다.


코로나에 걸린 후

10일이 지나게 되면

바이러스의 감염률이 현저히 떨어지고

항체가 생기기도 한다.


또한 백신 3차 부스터샷보다

2차 접종 후 코로나에 걸린 경우가

면역력이 더 좋다고 한다.


이렇게 여러 가지 내용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긴 했는데

보건 당국에서 안내 사항이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고 있고

계속 수천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현재,

우리는 아직 확진자의 완치 이후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는 것 같다.


당장 나부터도

격리해제가 되더라도

당분간 사람들을 만나는 걸 자제할 것 같은데

내가 양성이었던 걸 아는 사람들은 더 꺼름칙할 것 같다.


코로나에 걸린 것이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나 당사자가 될 수 있는 상황에서

예방뿐만 아니라 이후 조치까지

널리 알려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4.코로나 확진+4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