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도 Nov 21. 2023

나의 망한 공모전 후기를 들려 드려요[망공후3]

[망공후]3.제주 오르다 카페 & 호텔 이름 및 로고 공모전(2)

[나의 아이디어]

1. 명칭: 호텔 몽론


2. 설명:

'호텔 몽론'은

'더클라우드 호텔'의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오려고 합니다.


먼저 구름의 제주도 방언인 '구룸'을 '굴움'으로 표기했습니다.

'제주 올음'과도 비슷한 형태이고, 운율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번 더 뒤집었습니다.

'굴움'을 말 그대로 뒤집어서 보면 '몽론'이 됩니다.


이렇게 시작한 '몽론'은

꿈을 논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더욱 편안한 숙소를 제공하고,

이곳에 머무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꿈을 빌려줍니다.


꿈 몽(夢) 그리고

이야기할 론(論) 혹은 Loan.


'구룸은 꿈을 담아, 꿈을 빌려주는 몽론이 됩니다'


3. 당선작: 해일리 풀앤스파 호텔


4. 후기: 망공후2 카페 올음과 함께 제출했던 호텔 네이밍 공모전.

원래 호텔 이름은 "더 클라우드 풀 앤 스파 (The Cloud Pool&Spa) 호텔"이었다.

그래서 '구름'을 갖고 이리저리 만들어 봤었다.

근데 결국엔 '해일리' 세트에 밀렸나 보다ㅠ

아니, 사실 결과가 발표나지도 않아서 누가 당선됐는지도 모른다..하하


나는 이렇게 글자를 갖고 노는 걸 좋아한다.

영어로도 썼다가 한자로도 썼다가, 뒤집기도 했다가, 줄여 쓰기도 했다가...

그리고 검색했을 때도 많이 생각하는 편이다.

검색했을 때 일반명사가 많이 포함된 키워드면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나오기 십상이다.

그래서 항상 신조어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다..ㅎㅎ


언젠가 내가 만든 신조어가 유명해지길 바라면서!




[공모전 정보]

1. 공모전 명칭: 제주 오르다 카페 & 호텔 NEW 이름 및 로고 공모전


2. 공모개요: 제주 오르다 카페 & 호텔 NEW 이름 및 로고 공모전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3. 공모주제:

- 제주 오르다카페 & 더클라우드 호텔 새로운 명칭 및 로고


4. 기간 및 일정

   - 모집기간 : 2023. 6. 7. ~ 6. 14일 수요일

     ※ 카페 & 호텔 재오픈 기간이 많이 남지 않은 관계로 일주일간 공모

   - 당첨자 발표 : 2023. 6. 18. 일요일 홈페이지 개재 및 개별연락


5. 심사기준

   - 내용 없음


6. 시상내역

   - 카페 명칭 선정자 상금 50만원

   - 호텔 명칭 선정자 상금 50만원

   - 카페 및 호텔 로고 선정자 상금 100만원


작가의 이전글 나의 망한 공모전 후기를 들려 드려요[망공후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