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쉐르 Aug 26. 2024

5년간 매일 같은 아침식사

안정과 일관성을 찾아서

일상의 작은 반복 속에서 우리는 변동의 바다 속 안정된 섬을 발견한다. 매일의 일관성은 내면의 평화를 키우는 힘이 된다


5년째 매일 같은 아침을 먹고 있다. 처음에는 이유 없이 혈압과 혈당 수치가 높아 병원을 찾았지만, 검사 결과는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식단을 고민했고, 그 결과 새로 구성한 아침 식단은 양배추 샐러드와 요거트 소스, 사과 반쪽, 떡 한 조각, 달걀 하나, 집에서 만든 요거트에 호두와 아몬드를 추가한 것이었다. 이 식단은 나의 일상의 일부가 되었고, 식단을 편성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다. 비록 혈압과 혈당 문제가 식단 때문이 아님을 알게 되었지만, 여전히 같은 식사를 5년째 계속하고 있다.


이 지속적인 아침 식사는 단순한 영양 공급을 넘어서, 나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 이는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며, 반복되는 식사가 주는 안정감에 대해 깊이 성찰하게 만들었다.


첫째, 매일 같은 아침 식사를 유지하는 것은 나의 안정 추구와 관련이 있다. 나는 새로운 음식이나 맛있는 음식을 즐기지만, 매일의 복잡한 자극 속에서 아침 식사만큼은 변동 없이 유지하는 것이 안정감을 주었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준비하는 의식으로 자리 잡았고, 같은 식단을 반복함으로써 하루의 시작을 예측 가능하게 만들었으며, 예민한 나에게 불확실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했다.


둘째, 반복의 힘과 감정적 안정이 나에게 큰 의미를 지닌다. 5년 동안 같은 아침 식사를 반복하며, 이 일상적 행동이 단순한 습관이 아닌 감정적 안정의 원천이었음을 깨달았다. 일관된 아침 식사는 일상에서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부분으로, 변동성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매일 아침 같은 식사를 하는 것은 나의 일상에 확실성을 부여하며 감정적인 안정감을 더해 주었다.


변화와 자극을 최소화하고 남은 에너지를 일상에 사용하는 것이 나의 목표였다. 아침 식사라는 작은 부분에서 감정적, 심리적 안정감을 찾으려는 노력은 나의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일상적인 반복은 나에게 일관성을 제공하며, 변화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안정감을 찾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결국, 5년간의 아침 식사 일상은 나에게 감정적 안정과 일관성을 제공하며,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세상 속에서 작은 확실성을 찾기 위한 소중한 노력이었다. 그 과정에서 아내의 인내와 이해에 감사하며, 같은 식사를 반복하는 이유를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다. 이는 단순한 습관을 넘어서, 나의 내면과 일상에 깊은 영향을 미친 중요한 선택이었다.



일상 속 작은 변화와 반복의 힘을 한번 경험해 보세요 우리는 변화와 자극이 넘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때로는 일상 속에서 반복되는 작은 습관이 큰 안정감과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습니다.

일상의 반복은 변동성이 많은 세상 속에서 자신을 중심에 두고 삶을 더 안정적이고 긍정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습관을 찾는 과정에서 시간을 들여 스스로 필요와 욕구를 깊이 탐구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는 단순히 외부의 트렌드나 다른 사람의 경험을 따라가기보다는 나만의 습관을 통해 얻는 안정감과 만족감을 발견하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일상 속에서 작은 반복과 변화를 통해 자신만의 안정감을 찾아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때로는 작은 습관 하나가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작가가 그린 그림 8




그림에 대해 창작시와 또 다른 일기는 아래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chun4fly



이전 07화 단순함의 행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