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스카 Mar 17. 2021

수입하고 싶은 해외 브랜드는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많은 사장님께서 해외 브랜드 수입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는 듯합니다.

저번에는 해외 브랜드 제안서 작성에 이어

오늘은 해외 브랜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은.

해외 출장 중에 브랜드를 접하게 되고, 관심이 생겨, 본사에 연락을 취해서 수입을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정보를 접하기에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누구는 아마존에서 검색해서 정보를 얻는다고 하는데, 아마존이 뷰티 전문몰이 아니다 보니 정보도 제한적이고. 무엇보다 브랜드 중심의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서 저는 오늘 추천해 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NICHE-BEAUTY.COM

https://niche-beauty.com/en-de


사이트 이름이 '니체 뷰티'이니, 우리말로 하면 틈새 뷰티 전문 쇼핑몰 정도 되겠네요.

사이트 정보에 보니, 독일에 본사가 있는 사이트인 듯합니다.

스킨케어, 색조 구분되어 있어 하나씩 보면서 생각했던 브랜드가 있는지 찾아보시면서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시면, 몇몇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국내에 크게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는 없습니다.

말 그대로 NICHE 한 브랜드 위주로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부분이 저희들에게는 더 필요한 정보일 듯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를 해외 브랜드 서칭이 아닌,

패키지 디자인 레퍼런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획 중인 제품과 컨설팅하고 있는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기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유명한 브랜드나 국내 제품의 디자인은 화장품 앱이나 구글링을 통해서도 충분히 서칭이 되어 이 사이트를 주로 활용하고 있고.


조금의 영어만 가능하시면. 신제품 컨셉 기획하는데도 활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제품 메인 비주얼

패키지 디자인

VMD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시간이 부족한 저희에게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다니면서 레퍼런스 찾는데도 한계가 있어서

이 사이트, 하나만 잘 활용해도 상당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 드린 사이트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 만족스러운 결과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여라도 다른 활용법이 있으시거나, 정말로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해외브랜드 수입하는 방법 알아보기 https://brunch.co.kr/@5scar/16


★ '사장에게도 월급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 https://brunch.co.kr/@5scar/35



매거진의 이전글 아웃 소싱 업체 직원은 우리 직원이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