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ello i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순호 Oct 10. 2023

16년 가을

스물일곱.

처음으로 작품을 구입한 사람이 생겼었다.

기분이 이상했지만, 누군가에게 작품으로 인정받은 기분이 들어 좋았다.

하지만 좋았던 감정의 흐름은 잠시였다.

작업에 대해 부끄러움이 느껴졌고, 온 힘을 다 쏟은 건 아니었다는 생각에 미안함도 느껴졌다.

순간, 그 당시의 나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책임감이 온 마음을 감쌌다.

문득, 작업을 선보이고 판매한다는 건,

알몸으로 사람들 앞에 서 있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주 작은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