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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주진용 Jan 02. 2025

디지털 주권 독립 8

광고주권회복을 통한 디지털 주권 독립

대한독립 만세!!!

광고독립 만세!!!


1936년 영국 BBC 방송국에서의 첫 TV방송 후 70년!

1961년 한국 KBS에서의 첫 TV 방송 후 45년 동안 광고의 주권은 우리에게 없었다.


1998년 국내에서 인터넷 서비스가 본격화되었고 우리나라는 전세계 인터넷의 선두 국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방송 통신 인터넷의 통합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지금 인터넷 광고의 주권 역시 우리에게 없다.


인터넷 소비자가 왕인 세상!  우리 모두가 진정으로 원하는 세상이다.


TV는 광고만으로 수익을 내고 고가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인터넷은 비싼 망 이용료를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고속통신망 사업자는 경영난을 호소하고 소수의 포털만이 저급한 콘텐츠 서비스 대가로 시장을 장악하고 큰 이익을 내고 있는 것이다.


공중파 TV, Cable TV, 다수의 방송 ∙ SNS 사이트들!

광고주 입장에서는 수없이 분산된 광고 매체에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지는 광고는 더 이상 의미가 없는 상황이며 난립된 방송 매체와 인터넷 방송 통신의 통합 추세에 따라 혁신적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내가 보는 광고 내가 선택한다!

인터넷은 개인화 된 맞춤형 서비스 추세가 대세이며 이러한 트렌드의 최종 기착점은 광고의 개인화와 자율 선택권 일 것이다.


소비자는 더 이상 일방적인 하방형 광고 전송을 거부하며 소비자가 원하고 우리에게 이익을 주는 그런 광고를 우리 스스로 선택하는 소비자 주권의 광고 세상을 반드시 쟁취해야 한다.


대한독립 만세!!!

광고독립 만세!!!


소비자가 보유한 각각의 디지털 단말기(컴퓨터, TV, 휴대폰)마다 소비자가 스스로 결정한 하나의 소스로부터의 광고만을 광고하고 그 최상의 혜택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세상!


우리가 만듭니다. 우리가 함께 합니다.  대한독립 만세!!!  광고독립 만세!!!


광고 주권을 온전히 쟁취하는 그날까지 우리는 인터넷 광고독립투쟁을 해야 한다.


광고주는 파편화된 광고 매체의 효과에 의문을 갖고 광고소비자인 우리는 값비싼 망이용료를 지불하고도 초고속통신망 사업자는 어렵다고 하고 그만그만한 저급의 콘텐츠를 유무상으로 서비스하는 포털 서비스 업체는 날로 번성하고 있다.


이는 시대와 기술이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종래와 같이 하방향으로 밀어내기식 광고를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과도기적 현상 때문이다.


인터넷의 대세는 개인화 된 맞춤형 서비스이며 이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광고의 개인화 맞춤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


각각의 디지털 단말기(컴퓨터-인터넷, TV-방송, 휴대폰-통신)에 소비자가 결정한 단 하나의 소스로부터 광고를 받는 쌍방향 통신이 가능한 독점적 광고 채널의 구축만이 광고주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최상의 환경일 것이다.


광고의 혜택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돌아오고 소비자가 시청한 정확한 시간만큼 콘텐츠 서비스 업자에게 수익 배분을 해주는 모델이다.


인터넷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든 SNS업체가 기존에 제공한 광고를 대체하고 광고 없는 빈공간에 특정 업체가 수주한 광고로 대체된다.


사용자에게는 별다른 불편함 없이 한번의 광고 대체 프로그램 설치 후 많은 혜택을 받게 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널리 퍼져 대세로 자리 잡을 때 광고의 대상인 소비자에게 정확히 혜택이 돌아오는 세상이 이루어져 양질의 콘텐츠 및 초고속망이용료 등을 저가 또는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광고 혁명! 여러분들의 동참으로 앞당길 수 있습니다.


광고 독립 사이버 전사로서 보람도 얻고 권리도 인정 받는 시대를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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