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촙촙 Dec 24. 2021

둥둥이(고양이) 이모티콘 제작

네이버 OGQ 마켓 등록!

 와이프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사용하는 스티커(이모티콘)를 보니, 그림에 재능이 없어도 충분히 등록이 가능해 보였다. 회사에서 받은 아이패드로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어플을 설치하여 조금 끄적여보았다. 생각보다 그림 실력이 형편없었다..

초기에 그려본 둥둥이


실물이 낫다



 어플 사용법을 조금 배우고 나니, 형편없는 그림 실력을 어플이 보완해주었다. 오토튠 같이 곡선이나 직선을 모두 보정해주어, 그림 컨셉만 잘 잡으면 쉽게 그릴 수 있었다.

 네이버 OGQ마켓에 등록하려면 24가지 스티커 이미지가 필요하다. 평소에 블로거들이 사용할만한 컨셉으로 하루에 1-2개 정도씩 그리면, 24개는 금방 그릴 수 있었다. 스티커 등록 이후엔 심사 기간이 약 2주가 소요되었다. 결과는 통과 ! (이후 카카오에도 등록을 하였는데 탈락하였다..)

둥둥이 이모티콘

 현재까지 4명 구매하였는데, 지인을 제외하면 실제 구매자는 1명이다. 이 외에 등록한 다른 스티커들이 잘 팔리긴 하지만, 둥둥이 스티커가 팔렸으면 좋겠다!




둥둥이 스티커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클릭!

https://api.market.ogq.me/da/iv/5c623376a9023


이전 글 : 땅콩 수확기

다음 글: 작지만 가장 큰 존재


둥둥이 성장기 처음부터 읽기 -  [ 클릭 ]


*글 내용/사진 무단 복제•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의 언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