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얼웨이즈 정은미 Jan 20. 2022

인스타그램 강의를 했다


새벽4시 기상.

6시에 강의를 하기로 해서

어제 디테일을 챙기지 못한 피피티를 다듬고

발표내용을 조금 생각해 볼 생각이다.


대본을 적으려다가

머릿속으로, 말할 내용을 읖조려보는걸로

연습을 대신했다.

실습이 주이기에,

어떻게 흘러갈 지 모른다는 판단하에.




나는 이 분들이 참 좋다.


시끄러운(?) 인스타 세상에 있다가

크게 한번 숨을 쉬며 느릿한 시간을 경험하는 

글쓰기에서 나는 많은 안도감을 느낀다.

그렇게 글쓰기를 하는 몇몇의 사람들과

조용조용 서로의 글을 감상해주는..


이분들에게 강의를 할 기회를 가졌다.

약 1년동안 정이라면 정 애증이라면 애증인

인스타라는 것이

나의 재능이 되었다는 것이 새삼 놀랐고

그걸 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감사했다.


두어시간 진행된 강의.

음소거를 처음부터 하지말라고 하고

소통하며 한 강의는

재밌었다.


오늘 느낀점은

1.갤럭시&아이폰 설정 위치와 네이밍 알아두기

2.리그램 쉽게 알려드리는 방법 연구하기

3.인스타그램 용어와 위치설명 제대로 해드리기


나도 처음에는 예를들자면

스토리가 뭔지,왜 이걸 해야만 하는지 느낌 자체가

없었다. 하면서 그 쓰임에 대한

기능들을 피부로 느끼며 필요에 의해서 쓰고 있다.

조금 매끄럽지 못하였어도 너그러히 좋은말만 해주셔서 감사하다. 나 스스로 부족하다 생각했던 부분들 수정하고 보완해볼께요^^


오늘은 참 감사한 하루.신나는 하루.

작가의 이전글 생각 정제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