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 단지에 주차빌런이 있다.
정말 세세하게 말하고 싶지만 참는다.
학교에서 어느 수업 중이었다.
무슨 예시를 들고 있었다.
“나쁜” 자동차를 칭하는 장면에서 나도 모르게 그만
그 빌런 차 넘버를 세세하게 나열하고 말았다.
그런데 신기하게 마음이
시원했다.
#2
우리 동네에 인사를 하지도 받지도 않는 여자 아이가 있다. 어렸을 적부터 봐 왔던 아이인데, 본인에게 득 될 것 없는 나를 무시하는 느낌으로 외면해 왔었던 아이다. 입 아프게 나의 기분 나쁨을 설명할 수 있지만 참는다.
초등학교 1학년 국어 (나) 5단원은 무려 제목이 “바르게 인사해요”다. 첫번째 차시, 인사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가르치는 시간에 나는 그만 절제하지 못하고 그 인사 하나로 나의 기분을 들었다 놨다 하는 그녀의 사연을 말하고 말았다.
우리반 1학년 아이는 나의 이야기를 듣고 얼굴을 찌푸리며 나의 마음을 공감해 주었다.
신기하게도 힐링이 되었다.
#3
선생은 테니스를 배우게 되었다.
지난 몇 년간 남편이 그렇게 꼬시고 어르고 달래어도
꿋꿋하게 “난 공을 좇아갈 의지가 없어”라며
거절했던 선생인데,
어찌저찌 그만, 덜컥! 시작하게 되었다.
지난 주 코치님이 주말에 감을 잃지 않도록 연습을 해오라고 하셨다. 그런데, 그만 주말이 후루룩 지나가 버렸고, 선생은 밤에 자다가 그 숙제가 생각났다.
그래서 새벽녁부터 아침까지 꿈에서 내내 테니스
기본 동작을 연습했다.
코치님이 “아유, 안 해오면 안 한대로 하면 되는데…”하신다. 나도 내가 왜 그런지 모르겠다.
#4
테니스를 치는데 긴장된다.
손목에 힘을 주라는데
잘 모르겠다.
암튼 공을 보며 친다.
코치님이 “힘! 스트레스 푸셔야죠!”하시길래
나도 모르게
그 주차 빌런의 차 번호를 (마음 속으로) 외쳤다.
“0000!!” 탕!
코치님이
“나이스!”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