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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알파리뷰 Oct 28. 2024

리뷰 관리 앱 알파리뷰의 찐 사용자 리뷰 읽어볼게요

알파리뷰는 사실 유명한 리뷰 맛집임

안녕하세요. 쇼핑몰 리뷰 관리 앱을 제공하는 알파리뷰입니다.


서비스를 운영한지 4년이 된 올해, 그동안 알파리뷰를 다운로드 해주신 쇼핑몰 수가 누적 10,000개를 돌파했어요. 지금까지 많은 고객사들을 만나면서 그만큼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고객사 분들이 직접 남겨주신 리뷰도 어느덧 350여 개가 넘었습니다. 응원과 조언이 담긴 리뷰가 올라올 때마다 팀원과 공유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고 함께 다짐하곤 해요. 또 남겨주신 피드백은 저희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고 있어요. 이번 아티클을 빌려 다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


2024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알파리뷰의 찐 고객사 분들이 남겨주신 리뷰를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따뜻한 응원의 메세지부터 따끔한 충고의 이야기도 가감없이 전부 가져왔어요. 고객 분들의 메세지를 함께 돌아보며 다시 한 번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즐겁게 읽어주세요 :)


그럼 리뷰 솔루션 알파리뷰의 리뷰를 같이 살펴볼까요? 역시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리뷰이니까요!




카페24에 남겨주신 350개의 리뷰를 모두 읽어봤더니, 그 중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만족해주신 부분이 세 가지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이야기는 ‘빠른 CS 응대’였습니다. 

 

“채팅 상담을 통해 금방 해결했어요!”


알파리뷰는 언제나 ‘경쟁사’가 아닌 ‘고객’의 문제 해결에 집중해 왔어요. 고객의 문제를 세상에서 가장 정확하게 이해하고, 완벽하게 해결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죠.


이 목표를 4년동안 열심히 지켜온 덕분인지, 도입 문의나 문의 사항 응대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울 꾸준히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빠르고 스윗한 응대를 가능하게 만든 알파리뷰 CX팀의 든든한 팀장 지영님에게 직접 의견을 여쭤봤어요.


Q. 문의 5분 이내 답변, CS 응답률 100%.. 어떻게 가능했나요?

A. 저희는 타사 대비 연장된 상담 운영 시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10시부터 17시까지 실시간 상담 채널에서 상시 대기하고 있답니다. 또, 고객사의 목소리를 열심히 듣고 그 니즈가 반영된 기능이 실제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올해는 CX팀 인원이 두 배로 늘어나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알파리뷰에 가장 오래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팀원 분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매주 그로스세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 시간을 통해 고객사의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답니다.

고객사 여러분들은 언제든지 필요한게 있다면 저희를 믿고,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최강 CX팀 사랑합니다 ❤




� 알파리뷰는 실시간 상담 채널 외에도 유선 전화, 게시판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문의 시 5분 이내 응답을 보장해요. 



“리뷰가 갑자기 늘어서 오류인 줄 알았어요!”


또 많은 분들이 언급해주신 부분이 바로 리뷰 수 증가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도입 이후, 리뷰가 빠르게 늘었다고 말씀해 주신 분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이 리뷰 작성률에는 알파리뷰의 빠른 리뷰 기능의 역할이 컸어요. 빠른 리뷰 기능이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리뷰 작성이 완료되는 알파리뷰만의 특별한 기능인데요. 실제로 알파리뷰 고객사 분들의 평균 리뷰 작성률은 22.8%로 타 쇼핑몰 평균 리뷰율에 비하면 8배나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요.

 

 

2021년부터 알파리뷰를 사용하고 있는 건강 식품 브랜드 ‘널담’도 도입 이후 빠른 리뷰의 효과를 톡톡히 본 업체 중 하나인데요. 기존에 3만개였던 리뷰가 현재는 자사몰에만 30만 개가 쌓였어요.


널담은 알파리뷰와의 인터뷰에서 ‘고객 리뷰를 유도하는 알림톡 덕분에 알파리뷰를 도입하고 리뷰 수가 늘어났어요!’ 라고 답해주셨죠.

 

�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리뷰 작성이 완료되는, 빠른 리뷰 기능이 궁금하다면? > https://bit.ly/3BWOn8V



"다른 곳보다 저렴한데 기능은 더 많아요!"


서비스의 저렴한 가격도 알파리뷰의 큰 장점 중 하나로 꼽아주셨어요. 타사 대비 84%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마케팅 비용은 쇼핑몰 입장에서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죠.


알파리뷰는 합리적인 가격과 또 그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끊임없는 업데이트로 고객사 분들의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완벽해질 알파리뷰를 지켜봐 주세요 �


✨ 알파리뷰는 카페 24 수수료도 0원! 또, 설치비/디자인 수정도 무료예요!


반성했어요 .. �


이제 칭찬을 들었으니 혼날 차례가 온걸까요.. �

매콤한 조언의 리뷰도 남겨주셨는데요. 바로 위젯 로딩 속도에 관한 의견들이었어요.


그동안 많은 파트너사분들께서 로딩 속도 문제에 관해서 이야기해주셨는데요. 주요한 사항인만큼 책임감을 느끼고 빠르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어떻게 해결했냐면요! 


23년 3분기부터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현재는 이전 로딩 시간에서 95%를 줄였습니다. 알파리뷰 고객사 중 리뷰 개수가 가장 많은 게시판의 위젯 기준, 1초 내로 로딩되도록 개선됐죠.


전과 후를 비교하기 위해 실제 R 고객사의 로딩 속도 변화를 가져왔어요.

 

아무래도 이 문제에 대해 가장 많은 고민을 했던 분은 알파리뷰의 PO, 효은님이었죠. 알파리뷰를 든든하게 책임지고 있는 효은님에게 어떻게 로딩 속도를 해결했는지, 또 앞으로의 알파리뷰의 방향성에 대해 여쭤봤어요.

 

 

Q. 로딩 속도 어떻게 해결했는지, 또 앞으로의 알파리뷰의 방향성도 궁금합니다!

A. 여러 분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로딩 속도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했어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하나하나 적용해보고, 그중 효과가 좋은 아이디어를 전체 위젯에 적용하는 작업을 반복했어요! 한 번은 평균 로딩 속도가 90% 이상 감소된 결과가 나왔는데, 파트너사 분들이 바로 알아봐주시는 걸 보고 너무 뿌듯했답니다 :)

알파리뷰는 리뷰가 평판 그 자체를 나타낸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알파리뷰는 파트너사 여러분이 좋은 평판을 '모으고', '널리 알리고', 평판을 '개선하는' 모든 과정에 도움을 드리는 앱이 되고 싶습니다!



이렇게 고객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앞으로도 알파리뷰는 항상 파트너사 여러분의 의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완벽한 리뷰 관리는 평판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뷰는 평판의 일부일 뿐, 리뷰 관리만으로는 부족해요. 


평판을 관리해 성공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알파리뷰와 함께해 주세요! 


알파리뷰가 궁금해지셨다면? >


글.이미지 김지윤 Content Marketing Team In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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