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림보 Feb 23. 2023

떠나고, 벗어나고, 잊고 싶다.

 최근 뒤숭숭한 회사 분위기에 점점 일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고, 집중도 잘 안된다. 그렇다고 해서 출근했는데 아무것도 안 할 수는 없다. 나 빼고 모두들 바쁘게 움직이고 있으니까. 

 뭔가 혼자 멈춰 선 것 만 같은 느낌. 이 찝찝함을 날려버리고 싶다.


 기억을 되짚어 본다. 머릿속을 비운 채, 눈에 보이는 데로, 피부에 닿이는 데로, 코로 마시는 데로, 그냥 그대로 받아들인 적이 언제였나.

 한 동안 나의 버킷리스트는 외국에 살아보는 것이었다. 자유롭게. 마음대로. 삶이 곧 여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면서 말이다. 결국엔 이루긴 했다. 하지만 꿈은 꿈꿀 때가 가장 아름다운 법이라는 것을 처절하게 배웠다.

 입 밖으로 영어 단어 하나 내뱉기 어려워 끙끙대며 외계 행성 같은 곳에서 지내는 것은 가뜩이나 내향적인 나에게는 너무나도 큰 시련이었다. 물론 시간이 어느 정도 해결해 주었다. 그리고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이라는 특성도 한몫했고. 나도 평범한 한 사람이니 버틸 수 있다고 되뇌던 나날들이었다.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평소의 나였으면 망설였을 텐데, 지금은 내일을 생각하지 않고 치열하게 오늘만 살 던 그때가 그립다.




캐나다 퀘벡시티 언덕에서 찍은 사진. 해 질 녘 채광이 너무 따스했다.


아이슬란드에서 흔히 보이는 산. 한국의 산과는 영 딴 판이다.
이탈리아, 베니스. 하늘길이 열린 것 같은 날씨였다. 왠지 모르게 사진이 느낌 있게(?) 나왔다.
베니스의 큰 축제 중 하나인 카니발이 마침 열렸었다. 강아지의 가면과 변장이 익살스럽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5수 끝에 뒤돌아 볼 수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