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awmind Jun 24. 2024

나아가는 과정

제가 50대의 나이에 어릴 때부터 꿈이었던 미술을 전공하기 위해서 공부를 시작했을 때, 인생에서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열심히 했어요. 사회적 시각으로 볼 때는 좋은 대학교는 아니지만, 학위를 취득하고 참 행복했어요.


공부를 하면서도 고민이 많았어요. 순수미술을 이어갈 것인가 하는 고민이었어요. 제가 애니메이션을 20여 년 가까이했기 때문에 그 분야가 더 익숙하긴 하지만, 순수미술에 관해 열망이 있었기에 더욱 고민했어요.


지금은 제 선택을 존중하고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고, 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니 오늘 하루를 성실하게 보내자는 생각이에요.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그 꿈을 노력으로 녹여내 층층이 쌓아가고 계시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결과물을 품에 안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사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