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진성 Dec 12. 2021

고양시 일산서구 아파트|10년 후 천지개벽할 지역

모두가 관망하는 이 시기! 고수들은 묵묵히 투자하는 지역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국 집값 상승률이 멈추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수들은 관망만 하지 않고 기회를 찾으면서 계속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지역 중 하나인 고양시 아파트, 일산서구 아파트, 덕양구 아파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곡역 주변 

고양시 아파트 입지

대곡역, 킨텍스 주변 경기도 고양시 아파트 위치



오늘 말씀드릴 지역은 대곡역 주변과 킨텍스 주변의 고양시 아파트, 일산서구 아파트입니다.



먼저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대곡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대곡역은 이미 경의중앙선과 3호선 더블 역세권입니다. 앞으로 GTX-A 그리고 서해선이 연결되면 4개 노선이 대곡역에서 만납니다.



현재 입지도 종로까지 지하철로 37분, 여의도까지는 36분 그리고 강남까지는 1시간 11분 걸릴 정도로 양호합니다.



서해선 개통으로 고양시 대곡역에서 마곡까지 교통 접근성 개선



그리고 무엇보다 대곡역 주변이 각광받는 이유는 건너편에 바로 마곡지구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곡역에서 마곡나루역까지는 지하철로 34분이 걸립니다.



서해선이 2023년에 개통이 되면 대곡에서 마곡나루역까지 5개 정거장만 이동하면 바로 도착하는 좋은 입지입니다.



갭 1억 이하 고양시 일산서구, 덕양구 아파트



수도권 갭 차이 1억 이하 리스트 중 고양시 아파트만 추려봤습니다. 이중 소만 1단지 부영아파트의 갭 차이가 7,800만 원입니다.



835세대 대단지이고 45타입이 12월 현재 매매가 3.28억 매물, 전세가 2.5억의 매물이 올라와 있습니다.



입지를 보시면 경의중앙선 강매역 역세권에 소만1단지 부영아파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곡에서 차량을 타고 방화대교만 건너면 바로 진입이 되는 좋은 위치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1995년에 지어진 오래된 아파트이고 방이 2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소만1단지 부영 아파트



소액 갭투자 접근 시 내가 직접 거주한다는 개념보다는 해당 지역 주변의 일자리의 질과 양을 분석해야 합니다.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면 매도 혹은 전세보증금 상승분을 활용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좋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대곡역 주변 고양시 아파트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킨텍스 주변

일산서구 아파트 입지

일산서구 킨텍스 주변 아파트 입지



대곡역을 지나면 킨텍스가 나옵니다. 이 주변뿐만 아니라 일산 전체가 저평가 돼 왔던 가장 큰 원인이 자족 기능이 부족하다는 단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 킨텍스 주변으로 많은 일자리들이 생겨서 2025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자족 기능이 생겨날 예정입니다.



CJ 라이브시티 아레나가 착공을 해서 2024년에 완공이 됩니다. 약 28만 명의 취업유발 효과를 낼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산테크노밸리가 형성이 됩니다.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1.9배나 되는 규모이기 때문에 판교만큼의 일자리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킨텍스 제3전시장이 건립되면 3만 명의 고용 창출이 추가적으로 될 예정입니다.



일산테크노밸리 위치도 (출처 : 나무위키)



이 3가지가 전부  일산서구 킨텍스 주변으로 들어섭니다. 2025년부터는 지금의 입지와는 완전히 달라져서 향후 10년 안에 천지개벽할 지역입니다.



또한 서해선이 2023년 1월에 마곡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마곡 일자리 수요가 일산서구 아파트에도 들어오게 됩니다.



GTX-A 킨텍스역은 2024년 6월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다만 GTX-A 삼성역까지 2024년에 개통되지는 않고 2028년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삼성역 전 혹은 수서역까지 부분 운행도 염두에 둔다는 계획입니다.



일산서구 후곡13단지 태영아파트 입지



킨텍스 주변으로 갭 차이가 적은 아파트들을 찾아봤습니다. 그중 방 3개면서 갭 차이가 1억 인 후곡13단지 태영아파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일산역, 주엽역 역세권입니다. GTX-A가 개통되면 킨텍스역까지도 도보가 가능합니다.



1994년에 완공됐고 420세대입니다. 57타입은 방 3개이고 매매가 4억에 매물이 올라와 있고 전세가는 3억에 매물이 올라와 있습니다.



일산서구 아파트 중 방이 3개이면서 4억 대이고 갭 차이가 1억이 나는 아파트는 12월 현재 거의 유일무이한 상황입니다.



▼투자할 아파트 안목을 키우고 싶다면▼




주변 고수분들은 위기 속에서도 항상 행동을 함으로써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지금 같은 시기에 이런 글들을 보면서 공부해 놓으면 기회가 왔을 때 바로 행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산서구 아파트, 고양시 아파트에 이어 앞으로도 객관적 판단하실 수 있도록 돈이 되는 정보들 계속 올려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울아파트 가격하락,갭투자! 실제 확인해 봤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