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Dec 06. 2021

신동엽이 극찬한 60만원짜리 한우 오마카세 실물

오마카세란 메뉴를 정해놓지 않고 셰프가 그때그때 가장 좋은 재료를 엄선해 음식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가격이지만 프리미엄에 걸맞은 음식들로 만족도가 높은데요. 오늘은 그중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뜨락

청담동에 위치한 뜨락은 수요미식회에서 신동엽이 '인생 안심 맛집'이라 소개한 곳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수많은 블루리본과 신동엽의 싸인을 볼 수 있는데요. 특상등급의 한우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습니다. 저온에서 3주 이상의 숙성을 거친 최상급 한우만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1.2도 저온에서 웻에이징한 한우 안심과 소 한마리 당 2쪽, 1.2~1.8kg밖에 나오지 않는 안창살 등의 특수부위가 뜨락의 대표 메뉴입니다.


연말예약 꽉 찼다는 특급 호텔의 ‘파인다이닝’ 실물 ↓ 

한 끼 30만 원 넘어도 예약 꽉 차는 특급 호텔의 ‘파인다이닝’ 실물

   


출처 : 뜨락 네이버 지도

뜨락에서는 숙성 한우와 잘 어울리는 독특한 향의 산초장아찌와 고랭지 배추로 담근 김치 등 기본 찬들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한우코스는 1인 15만 원으로 최소 4인 이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문 시 미리 예약을 필수이죠. 방문객들은 대부분 안심이 특히 맛있었다는 후기와 함께 고급 음식점인 만큼 분위기나 시설이 훌륭하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반면 고기를 구워주시는 서버분들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었죠.


A5

청담에 위치한 'A5'는 프리미엄 오마카세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고창용 대표는 일본의 1세대 오마카세 식당 창업자로 20년 전 일본에서조차 생소했던 코스요리를 접목해 롯폰기에 '류카인'이라는 식당을 개점했는데요. 현재까지 운영 중이죠. A5는 입구나 간판에서 '한우'나 '식당'이라는 단어를 볼 수 없지만 도쿄의 식당을 찾던 단골손님들의 방문과 입소문으로 예약조차 어려운 곳으로 유명해졌죠.


이곳에서는 1++ 등급을 뛰어넘는 높은 품질의 한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창의적이고 색다른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죠. A5의 프리미엄오마카세 45만 원, 특오마카세 35만 원입니다. 방문객들은 '프리미엄 한우 오마카세라서 코스가 다양하고 고급스러워요', '한우가 입에서 살살 녹네요',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정말 높다' 등의 후기로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이속우화

한남동에 위치한 이속우화는 가성비 좋은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알려졌습니다. 5만 원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예약조차 어려운 곳인데요. 한 달에 한 번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이 오픈되고 나면 몇 조만에 전부 예약이 마감되곤 하죠. 이곳은 한우 1++ BMS NO.9 이상의 등급만을 취급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 오마카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초대형 럭셔리 크루즈 여행 ↓

‘외국 안부럽다’ VIP 객실 갖춘 국내 초대형 럭셔리 크루즈의 내부


출처 : 이속우화 네이버 지도

이속우화에서는 오직 '한우 맡김차림'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설도와 우둔살로 만든 양념 육회, 한우구이, 한우버거 등 뛰어난 구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예약 힘들지만 명성에 걸맞게 아주 훌륭했다', '이 가격에 쉽지 않은 퀄리티', '매월 조금식 달라지는 구성에 갈 때마다 흥미로운 곳' 등의 후기를 남겼는데요. '우니반면 부담 없는 가격인 만큼 고기 양이 적다는 의견도 볼 수 있었죠.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연말 분위기↑' 관계자들도 역대급이라 말한 빛 축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