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노트 Dec 08. 2021

‘오직 겨울에만’ 요즘 방문하기 좋은 제주 겨울 여행지

출처 : instagram@_wkftkfwk

제주는 벌써 눈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라산이 하얗게 물들어 겨울 왕국이 완성되었는데요. 오늘은 겨울 제주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의 겨울은 어떤 매력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한라산

출처 : 한겨례
출처 : instagram@p_shyeon

한라산을 겨울 제주 여행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벌써 한라산 자락에 상고대가 활짝 피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주요 탐방로가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한라산 등산을 위한 코스는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 관음사 코스는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아 초보자들은 영실코스나 성판악 코스를 선택하곤 하죠.


겨울에 꼭 방문해야 할 전국 여행지 풍경 ↓

‘오직 겨울에만 가능’ 추워질수록 사람들 몰린다는 전국 여행 스팟 


1100고지 휴게소

출처 : 비짓제주


한라산 등반이 어렵다면 1100고지 습지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1100도로는 해발 1100m를 정점으로 하는 도로이자 한라산을 횡단하는 도로인데요. 도로 자체도 구불구불하고 경사가 있는 도로이죠.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한라산에 오르지 않아도 하얗게 핀 눈꽃을 감상할 수 있죠. 1100도로는 눈으로 인해 통제되는 경우도 있어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카멜리아힐

출처 : 카멜리아힐
출처 : instagram@floraloves_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겨울 제주 여행의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현재 카멜리아힐에는 동백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동백꽃이 절정을 이루는 때에는 카멜리아힐의 동백 동산이 더욱 화려해질 예정인데요.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하며 드넓은 공원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이승악오름

출처 : 비짓제주

이승악오름을 거치는 한라산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삼나무 숲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인스타그램의 사진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을 기점으로 한라산 둘레길을 걷거나 오름 정상에 가로질러 갈 수 있는데요. 삼나무 숲길은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좋지만 하얀 눈으로 뒤덮인 겨울의 풍경은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지금 당장 스키 탈 수 있는 전국 스키장, 개장일은? ↓

“지금 당장 가능하다고? 올해 전국 스키장 개장일은요”


감귤 체험

출처 : 파더스가든

안덕면에 위치한 '파더스가든'에서는 도내 최대 규모의 귤 따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만여 평의 드넓은 공간에서 겨울철 감귤 따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체험과 함께 시식, 택배 서비스도 가능하죠. 파더스가든에서는 귤 따기 체험과 함께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동백꽃길 걷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동시접속자들이 가장 많이 PICK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일반인 출입 불가였지만 40년 만에 공개된 국내 장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