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CY Jun 28. 2023

담배, 그리고 담배 피우는 사람

제발 거리에서 지나가면서 피우지 좀 말라고

정든(?) 카페를 떠나 10여 분을 걸어 정류장으로 향하는 길.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여성 두 명이  가는 길과는 반대로 걸어오고 있었다.

정답게 이야기를 하며 걸어오는 그들의 손에 들린 것은 다름아닌 담배. 연초에서 떨어지는 담뱃재와 그들의 입에서 뿜어나오는 연기.

냄새를 피하려 나름대로 길을 살짝 틀었으나 바람이 나보다 빨랐다.


후우

푸우

담배 냄새.


얼마 안 가서였다.

아, 담배를 피우는 이들이 내 앞을 가로막는다. 이번엔 남성 두 명. 모르는 사이로 보이는 두 사람은 앞뒤에서 니코틴을 보충하고자 열심히 연초를 태워 다.

한 사람의 폐기물(=연기)은 피했으나, 두 번째 사람의 것은 면치 못했다.

아, 나의 폐부를 찌르는 기체형 발암물질.


으악,

푸우.

담배 냄새.




나는 담배가 싫다.

담배 피우는 사람도 싫다.

그게 여자든, 남자든, 제3의 성을 자처하는 사람이든 다 싫다.

그들이 과자를 태울 때마다

불가항력적으로 내 몸에 침투하는 악성 폐기물.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어림 없는 소리.


나는 흡연자에 한해 차별의자다.

나는 길거리에서 구름을 뿜어내는 모두를 혐오한다.

내 혐연嫌煙할 자유 앞에서, 모든 흡연자는 동등하다.

내 폐를 더럽히는 이들에게, 그 어떤 차별 대우란 없다.


길거리에서 담배 피우는 이들의 손을 죄다 꽁꽁 싸매버리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비혼 출산' 개념이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