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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안한다면 스스로? 모르게?

광고 따라가기 ( Ogilvy Mumbai, Y&R )

by 해야

Hope Soap Toy (2013)

안한다면, 스스로 하고 싶게끔

https://www.youtube.com/watch?v=mwjXY001nM8


problem

많은 아프리카 아이들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갖고 있지 않아서

개인위생만 잘 지켜도 예방할 수 있는 콜레라, 장티푸스같은 질병들로 고통받고 있다.


insight

비누를 사용하라는 일반적인 메시지는 행동변화를 일으키기 어렵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좋아한다.


solution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비누 안에 넣어서 아이들이 장난감을 갖기 위해 스스로 비누를 사용해서 손을 씻게 만들자.


p-s

불필요하다고 느낀 행동(비누로 손 씻기)에 목적성(장난감 획득)을 부여한 사례


비누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하고 싶게끔 목적성을 부여해서 '스스로' 하게끔 행동 변화를 이끌었어요!

아래는 비누를 준다고 해서 아이들이 손 씻을 때 사용하지 않는다는 상황은 같지만,

해결 방법은 다른 캠페인이에요!



Healthy Hands Chalk Sticks (2018)

안한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https://www.youtube.com/watch?v=eHVP9CNFF3c


problem

많은 인도 아이들이 학교에서 밥먹을 때 물로만 손을 씻는다.

이는 사망의 원인인 질병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지만, 아이들은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모르고 있다.


insight

손에 비누가 묻어있는 상태면 언제든 물에 닿았을 때 비누 거품이 난다.


solution

아이들이 자주 만지는 분필에 비누의 기능을 더해, 손을 씻으려고 할 때 이미 비누칠이 된 상황을 만들자


p-s

대상이 모르는 사이에 행동을 유도(비누로 만든 분필)해서 실제 행동 시점(손 씻기)에 목표 행동(비누로 손 씻기)을 이끌어낸 사례


비누를 준다고 해서 아이들이 손 씻을 때 사용하지 않으니, 손을 씻어야 할 때 이미 비누칠이 되어있게끔 만들었다는게 흥미로웠어요.

두 번째 캠페인은 자신도 '모르게', 의식하지 않아도 손 씻을 때 비누칠이 되도록 하는 캠페인이었어요.



같은 상황이어도 어떤 캠페인은 목적을 부여해서 '스스로' 하게끔,

어떤 캠페인은 본인도 '모르게' 하게끔 행동을 유도한다는 것이 흥미롭네요.


여러분은 어떤 캠페인이 더 흥미롭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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