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정보보다 이야기에 끌린다
한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을 때였다.
광고는 깔끔했고, 가격은 합리적이었다.
그런데 고객은 움직이지 않았다.
우리는 뭘 빠뜨렸을까.
고객은 스펙이 아니라 '이 브랜드는 어떤 사람이 가'를 보고 있었다.
그때부터 캠페인을 바꿨다.
"좋은 제품입니다" 대신 "우리가 이 제품을 만들게 된 이유는 요."
그제야 사람들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정보보다 이야기를 믿었고, 기능보다 담정을 기억했다.
사람은 브랜드를 소비하는 게 아니라, 이야기와 감정을 소비한다.
우리는 결국 그 이야기를 쓰는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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