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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이야기에 반응한다

사람은 정보보다 이야기에 끌린다

by 에이디AID

한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을 때였다.

광고는 깔끔했고, 가격은 합리적이었다.

그런데 고객은 움직이지 않았다.


우리는 뭘 빠뜨렸을까.

고객은 스펙이 아니라 '이 브랜드는 어떤 사람이 가'를 보고 있었다.


그때부터 캠페인을 바꿨다.

"좋은 제품입니다" 대신 "우리가 이 제품을 만들게 된 이유는 요."


그제야 사람들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정보보다 이야기를 믿었고, 기능보다 담정을 기억했다.


사람은 브랜드를 소비하는 게 아니라, 이야기와 감정을 소비한다.

우리는 결국 그 이야기를 쓰는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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