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중 Dec 18. 2022

콘크리트 비둘기

콘크리트 비둘기



비둘기 하지만 비둘기가 아닌

나는 날지 못한다

다만 계단을 오르면 나는 기분이다

바닥은 기분을 든다

구름이 하늘을 떠받치듯

오직 떠있는 것만이 무엇인가를 들 수 있다


나는 죽어본 적 있을까

아니면 살아본 적 있을까

반지하에는 무엇이든 반만 있어

바닥이 없다


반만 보이는 트럭의 뒷문이 닫히는 소리는

타오르는 보일러의 배관과 함께

가늘게 열린 입 밖으로 빠져나간다


건너편의 웅성거림은 추위를 밀고하고

창밖에는 웅크리고 있는 비둘기가 있다

손발을 감추고 있는 죄악이 있다


수북히 쌓인 12월은

계절이 죽음의 낮이라는 것을 알린다

누군가는 전기가 끊기던 날

자신을 잊기로 결심했다는데


계단의 방향도 잊어버린 나는

웃음도 구름의 기분임을 깨달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둘기와 너는 모두 도시에서 살고 도시에서 죽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