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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깡패"...팰리세이드 대신 '딱'인 수입 SUV

by 오토트리뷴

- 폭스바겐, 아틀라스 상반기 판매
- 팰리세이드, 하이랜더 등과 경쟁
- 가격대, 팰리세이드와 겹칠 전망


폭스바겐이 올해 상반기 중 아틀라스를 국내에 출시한다. 7인승 대형 SUV로, 현대 신형 팰리세이드와 일부 가격대가 겹치는 등 정면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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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는 유럽을 제외한 일부 시장에서 티구안 상위 모델을 맡고 있다. 2017년 처음 나온 후 현재 판매 중인 2차 부분 변경 모델이 지난해 등장했다. 같은 해 미국에서 7만 5,516대가 팔리면서 전년 대비 24.1%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아틀라스는 플래그십 모델인 투아렉보다 대중적인 포지션에 자리한다. 하지만 전장 5,097mm에 축간거리 2,979mm로, 투아렉 대비 각각 217mm/80mm 길다. 팰리세이드와 비교하면 전장은 37mm, 축간거리는 9mm 앞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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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구성이다. 폭스바겐 고유 4륜구동 시스템인 ‘4모션’도 기본이다. 최고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21인치 휠 기준 8.6km/L다.


북미 시장에서는 5가지 트림으로 팔린다. 최상위 트림에는 12인치 디스플레이,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3-존 에어컨 등이 포함된다. 실내는 6인승과 7인승 옵션으로 나뉘며, 업계에 따르면 국내 출시 트림은 미정이지만 7인승으로 나올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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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상당히 저렴한 금액에 나올 거란 예측이 있다. 미국 가격이 그 근거로, 시작 가격 3만 8,200달러(이하 MSRP 기준, 약 5,492만 원)가 구형 팰리세이드(3만 7,100달러, 약 5,334만 원)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입 시 약 6천만 원 중반~7천만 원 초반대에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의견을 냈다. 이는 팰리세이드와 일부 겹치는 금액이며, 토요타 하이랜더와도 중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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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폭스바겐은 2025년 들어 신차 공세에 박차를 가한다. 연초 ID.4 부분 변경 모델과 ID.5를 출시한 데 이어, 상반기 아틀라스와 신형 티구안을 내놓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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