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Mar 24. 2023

"깡통은 없나?" 기아 카니발 F/L 가격 인상?

ㆍ 기아 카니발 부분변경, 국내서 포착

ㆍ 많은 옵션 생략된 최하위 트림 추정

ㆍ 1.6 HEV 포함해 연내 선보일 예정


기아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의 위장막 차량이 국내 한 주차장에서 포착됐다. 이전 해외에서 포착된 스파이샷과 비교해 많은 부분이 생략된 기본형 트림으로 보인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님이 업로드한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은 호랑이코 그릴 형태를 전면 전체로 확대한 타이거 페이스 등 기존 위장막 모델에서 볼 수 있던 특징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직각 그릴 패턴은 기존 사선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이가 있는 부분이지만, 수출형 적용을 상정한 임시 플라스틱 목업일 가능성도 있어 큰 의미를 부여하긴 이르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세로형 헤드램프는 EV9에서 첫 선을 보인 뒤 기아 RV 차량들의 패밀리룩으로 정착했다. 카니발 위장막 모델에는 4구 프로젝션 타입이 적용되어 있다. 해당 모델이 옵션이 거의 없는 차량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MFR이 아닌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가 최하위 트림부터 적용될 것이라는 추정이 가능하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휠 또한 18인치 및 19인치 전면가공 휠이 아닌 17인치 알로이 휠이 끼워져 있다. 기존에는 수출형에만 적용되던 사양으로, 부분변경을 통해 내수형에도 최하위 트림에 적용될 것이라는 의견과 로드테스트를 위해 임시로 장착한 것이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또한 루프랙도 미 장착된 상태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후면부는 기존의 가로형 일자 테일램프를 기반으로 세로형 테일램프를 덧붙이는 형태의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하위 트림인 만큼 벌브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카니발에서 지적받았던 범퍼 방향지시등이 테일램프와 합쳐지는 것으로 보인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순진한상어)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은 이르면 올 여름 공개될 예정이다.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올 하반기 데뷔를 예고하고 있어 기대갚을 높인다.




작가의 이전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SUV가 아닌 CUV인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