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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90, 진짜 이렇게 나온다고?

by 오토트리뷴

올 하반기 등장하는 제네시스 대형 럭셔리 SUV GV90에 대한 예상도가 공개됐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그려낸 것으로, 지난해 제네시스가 공개한 콘셉트카 ‘네오룬’과 많은 비교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직선 최대한 억제, 곡선 강조

예상도 속 GV90은 전체적으로 네오룬 콘셉트와 비슷하다. 다만 양산차에 맞게 일부 요소에 현실성을 가미한 부분이 눈에 띈다. 2열 코치 도어를 적용한 모델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롤스로이스 등이 즐겨 사용하는 투톤 컬러를 담았다.


전면부는 하단부에 자리한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얇은 두 줄 LED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룬다. 크레스트 그릴은 크롬 장식으로 뒤덮어 고급스러운 인상을 준다. 네오룬 콘셉트와 차이는 헤드램프에 적용한 MLA(Micro Lens Array) 기술 정도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측면은 곡선 위주 라인에 뒷 오버행을 줄이고 축간거리를 길게 설정했고, 테일게이트 라인이 수직에 가깝게 떨어진다. 기존 클래딩은 기본 모델에 블랙 하이글로시, 코치 도어 모델은 보디 컬러를 적용했다. 도어 손잡이는 오토 플러시 타입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후면부는 기존 제네시스 모델과 달리 일자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를 뒀다. 또한 일반적인 SUV와 달리 루프 스포일러를 없애 더욱 유려하다. 네오룬 콘셉트 대비 크롬 장식이 줄어들고 테일 게이트가 커지는 등 양산차에 가까워졌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내년 아닌 올 하반기 중 출시

GV90은 현대차그룹 최초로 eM 플랫폼을 사용하며,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 기반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대용량 배터리로 주행 거리를 확대하고,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기술로 승차감과 주행 성능을 모두 잡을 예정이다.


GV90은 B필러-리스 코치 도어를 필두로 다양한 첨단 및 편의 사양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2열 독립 시트로 쇼퍼드리븐 성향을 갖추며, 특히 스피커 배치와 인테리어 설계를 연계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예상 가격은 기본 모델이 1억 원 초중반대에서 시작하며, 코치 도어를 적용한 상위 트림은 2억 원에 이른다. 역대 국산차 중 가장 비싼 G90 LWB 풀옵션 사양(1억 6,736만 원)을 크게 넘어설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한편, 최근 제네시스 관계자 언급에 따르면 GV90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등을 제외하면 뚜렷한 경쟁자가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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