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Apr 05. 2023

"풀옵션이 5천 중반?"싼타페 하이브리드 어떻게 나올까

ㆍ 싼타페 풀체인지, HEV 관심도 높아

ㆍ 풀옵션 모델, 5천 중반대 형성 예측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유튜버 뉴욕맘모스)

국내 싼타페 판매실적을 보면 디젤과 가솔린, 하이브리드 중에서 하이브리드가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담당한다. 신형 싼타페가 출시되면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수요가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북미 등 일부 시장에만 판매했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국내 시장에서도 선보여야 한다는 소비자 반응도 조금씩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39만원부터 캘리그라피 4,653만원(AWD)까지다. 풀옵션 모델은 이미 5천만원이 조금 넘는다. 최근 현대 신차들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역시 상위 모델은 5천만원 중반까지 이를 것이라는 예측이 따른다.

(사진=유튜브 채널 갓차)

한편, 싼타페 풀체인지는 오프로드 SUV의 강자로 통하는 랜드로버 디펜더를 연상시키는 투박하면서도 각진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크기까지 대형 SUV인 현대 팰리세이드급으로 커질질 것으로 예고돼 벌써부터 싼타페 풀체인지는 ‘조선 디펜더’라는 별명도 생겼다.

(사진=하이테크로 SNS)

실내 역시 그랜저 못지않은 고급감과 효율성을 지닐 것으로 보인다. 투박하면서도 각진 디자인은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려는 의도로 알려져 있는 만큼, 실내 또한 외관 못지않게 파격적인 변화를 거칠 전망이다.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는 올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