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Jun 28. 2023

"예상을 깨부순 미친 디자인" 기아 신형 K5 예상도

ㆍ 기아 K5 부분변경 신규 예상도 공개

ㆍ 새로운 디자인의 DRL 디자인 주목

ㆍ 그릴 및 범퍼 디자인도 파격적 변화


기아 K5 부분변경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K5 부분변경 모델은 위장막 모델이 국내에서 꾸준히 보이고 있다. 2.0, 1.6 터보, 심지어는 하이브리드로 추정되는 모델 등 다양하다. 그러나 최근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형 K5 위장막 모델의 야간 주행 모습이 포착되면서, 지금까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른 형태가 새롭게 드러났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예상도를 그려냈다. 전체적인 형태가 이전까지의 예상도와 크게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정적인 부분은 주간주행등이다. 기존 K5과 비슷한 형태에 패턴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범퍼 방향으로 하나의 라인이 더 추가되어 'S'자 형태를 이뤘다.


이는 기존 K5의 주요 변화 포인트로 꼽혔던 후면부 테일램프 형상과 나름의 통일감을 형성한다. 또한 주간주행등이 단일 형태가 아닌 2분할 형태인 점도 특징인데, 이 역시 실제 스파이샷을 통해 발견된 부분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범퍼 또한 기존 예상도와 다르게 스포티한 느낌이 강해졌다. 그릴을 구성하는 매쉬의 패턴은 6각 형태로 구성했고, 범퍼 그릴의 모서리에는 삼각형 크롬 가니시를 더했다. 그릴 양옆은 공격적인 형태로 바뀌었다. 끝단의 세로형 공기흡입구는 EV6 GT를 연상시키는 부분이기도 하다.


해당 예상도를 확인한 유튜브 시청자들은 "K5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느낌 나네요", "후면부 예상도 빨리 내주세요 너무 궁금하다", "거의 99% 이 디자인이 맞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구독자 제보)

한편, 기아 K5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작지만 실용적인 소형 전기 픽업트럭 텔로 MT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