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Jul 03. 2023

모르는 사람 많은 시트의 비밀 기능, 이게 된다고?

현대자동차의 공식 포스트 View H가 『시트만 봐도 차량의 성격이 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 시트들』 이라는 콘텐츠로 각 자동차의 시트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View H)

현대차의 캐스퍼는 경형 SUV로 제한된 크기에서 공간 확보를 극대화 한 모델이다. 경차 기준이 법규로 명확히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차량들과 달리, 크기를 더 키울 수 없기 때문에 실내 공가늘 활용하는 방법이 더욱 까다롭다.

(사진=View H)

그렇지만 경형 SUV에 걸맞는 실용성도 포기할 수 없기에 캐스퍼는 필요에 따라 적재공간을 더 확보하거나, 뒷좌석 탑승객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2열 시트에 슬라이딩 기능을 넣었다. 뿐만 아니라, 리클라이닝 기능도 더해 등받이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해 2열 거주성과 편의성을 실질적으로 강화했다.


차박이나 캠핑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1열까지 풀 폴딩 기능까지 제공한다. 평상시에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조수석만 풀 폴딩 상태로 접어 테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고, 뒷좌석에 앉3아 다리를 뻗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프리미엄 MPV 시장을 개척한 모델로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누릴 수 있다. 9인승 기준 2열 시트부터 4열 시트까지는 롱 슬라이딩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적재공간을 넓히거나 탑승공간을 여유롭게 확보할 수 있다. 특히 2열 스위블링 독립시트는 열선과 통풍기능도 제공하면서 회전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에서도 마주보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한 회의도 가능하다.

(사진=View H)

디 올 뉴 그랜저에는 운전석 쿠션과 시트백 공기 주머니를 제어해 최적의 착좌감을 선사하고 주행모드나 차량 속도와 연동해 측면 지지력을 최적화해 최상의 프리미엄 승차감을 구현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된다. 이 시트는 쿠션 익스텐션, 릴렉션 컴포트, 스트레칭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극적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옵션에 따라 2열 VIP 패키지도 준비되는데 뒷좌석 콘솔부 원터치 스위치를 조작하면 2열 리클라이닝 기능이 작동해 더욱 여유롭고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또 2열 통풍시트와 전동식 도어 커튼까지 더해져 뒷좌석의 편안함을 극대화해주기도 한다.

(사진=View H)

모델에 따라 N Line 또는 N Line 패키지를 적용하면 시트 디자인이나 소재가 달라지기도 한다. 최근 출시된 디 올 뉴 코나 N Line 패키지에는 천연가죽과 알칸타라 콤피 시트가 적용된다. N의 버킷 시트 대비 편안한 착좌감과 통풍시트, 전동 조절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해 감성적인 영역에서도 진가를 발휘하는 동시에 역동적인 주행에서도 몸을 단단히 잡아준다.



작가의 이전글 "가전 제품 아냐?" 이동수단을 넘어선 모빌리티 현실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