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rque Jul 06. 2023

"신형 싼타페 견제" 신형 쏘렌토 디스플레이 변경 예고

ㆍ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 실내 포착

ㆍ 통합형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확인

ㆍ 송풍구, 스위치 등 가로형 구성 전망


기아 쏘렌토 부분변경 출시를 앞두고 실내 일부가 포착됐다.


쏘렌토는 2022년 국산차 가운데 가장 많이 팔렸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부분변경 모델은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파격적인 변화를 이룰 예정이다. 

(사진=보배드림)

그런 가운데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사진이 화제다. 쏘렌토 부분변경 모델의 실내 이미지가 포착된 것이다. 테스트카는 지금까지도 여러번 포착됐지만, 실내가 제대로 드러난 것은 사실상 이번이 최초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디스플레이다. 쏘나타 디 엣지에도 적용됐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쏘렌토에도 적용되는 것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정확한 사양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12.3인치 혹은 10.25인치 둘 중 하나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진=motor1, 보배드림)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됨에 따라 스위치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에어컨 송풍구로 추정되는 가로형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공조기 및 멀티미디어 스위치도 함께 가로형으로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시인성과 직관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기존의 것을 그대로 활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실내 이미지를 확인한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에어컨 공조기랑 디스플레이 쪽이 신형 싼타페랑 비슷하게 간다", "싼타페와 비교해서 쏘렌토 실내가 어떨지 기대된다", "기존 구매가 좀 많이 슬플 듯" 등 대체로 싼타페와 비교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사진=CARSCOOPS)

쏘렌토 부분변경 모델은 이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주력 파워트레인은 1.6 하이브리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신형 모닝, 상품성은 강화하면서 연비를 포기한 사연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