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익현 Jun 10. 2021

최고가 최고가 되는 비법 - 전 분야 다 가능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당신이 항상 최고가 되는 비법이 있다.


궁금한가?


이미 검증된 방법이다. 

업계 잘 나가는 사람들은 다 하는 방법이고 

그것을 몸에 익히면 최고가 된다.


내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다. 바로 골목식당이다.

백종원 씨가 멘토로 나와서 많은 사장님들을 가르쳐 준다. 

사장님들을 만날 때마다 거의 꼭 하는 이야기가 있다. 


혹시 다른 맛집 가봤어요?

연구는 해봤어요?


이게 최고가 되는 비법이다. 







이렇게 글을 끝내면 농락당한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조금 더 써보자. 




내가 자주 가는 미용실이 있다.


남자 원장님인데 정말 머리를 잘한다. 심지어 나이도 젊다. 


하루는 그분 머리가 너무 이상한 거이다. 

머리를 받으러 온 사람이 미용사에게 묻는다. 

"머리 스타일이 평소와 다르시네요" 

그러자 본인도 ㅋㅋㅋ 웃으면서 이야기 하기를

만나고 싶던 디자이너에게 가서 깎았어요 라고 말한다. 


당연히 본인이 직접 깎던가, 아니면 자기 밑 디자이너에게 맡길 줄 알았는데

왜 가셨어요? 


이유는 간단하다. 항상 가서 봐야 돼요. 내가 제일 머리를 잘한다고 하더라도, 

내 경쟁업체가 하는 것을 항상 봐야 됩니다. 그리고 잘하는 것은 배우고, 또 내 것을 개발해야 돼요. 



내가 정말 정말 존경하는 마케팅 대표님이 계시다. 

그분에게 묻는다.

알려주실게 정말 많겠지만, 마케팅 적으로 딱 하나만 매일 해야 될 것이 무엇일까요?


"남의 거 많이 보세요"


위 3가지 이야기에서 최고가 되는 비법은 다 나왔다.

알겠는가?


당신도 최고가 될 수 있다.

딱 하나만 매일 하면 된다. 


나도 그렇게 매일매일을 산다. 

작가의 이전글 돈 찍어 내는 기계를 만들어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