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아협]건물주프로세스가시작되는 이야기
먼저 앞에 왜 내가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고,
부자들을 만나며 부자가 되는 길을 발견했다고 이야기했다.
https://brunch.co.kr/@7072c8a7fca54ce/1
내가 알고 깨달은 것을 실천해 가며 내 삶은 점점 변해져 갔다.
사실 과거처럼 살 수도 없었고, 과거 틀에 박힌 삶이 얼마나 위험한 것이고
내가 점점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회사 밖을 나오고 나름 프리 한 인생을 살면서 내 자신을 보게 되고, 진심 부자가 되는
길을 찾다 보면 알게 된다. 결국은 내 인생 사업과 투자를 해야만 돈을 벌 수 있고,
그 번 돈을 안정적인 구조에 넣어두어야만 나의 나머지 인생을 자유롭게 그리고
부유하게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거의 대부분의 부자들이 사는 루트가 비슷비슷하다.
회사를 다닌다거나 누구 밑에서 번 돈만을 가지고 부자가 되었다는 사람은 거의 없다.
결국은 나 스스로 돈 버는 방법을 알아야 하고, 사업이나 투자를 통해서 만이 나의 버는 수익을
점점 더 크게 늘려 나갈 수 있다. 그러고 나서 번 돈을 나에게 계속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나갈 때 진정한 경제적 자유와 시간의 자유를 누리게 된다.
이 일련의 흐름을 나는 건물주 프로세스라는 것으로 정리한다.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최종 목표인 건물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정리한 것이다.
(왜 최종 목표가 건물주인지는 다른 글을 통해서 자세하게 다루겠다. )
건물주 프로세스를 공개하겠다.
1단계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자
2단계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경제와 부동산 지식
3단계 종잣돈 모으기
4단계 소액투자로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5단계 스노우볼 효과를 통한 부 축적
6단계 꼬마빌딩의 주인이 되자
7단계 갓물주 되기/ 경제적 자유 얻기
내가 돈 공부를 하고 세상사는 방법 그리고 부자가 되는 일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위 목차만 보고도 바로 눈치를 챌 것이다. 각 단계를 거쳐야만 최종 목표인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목표점을 분명히 안다면 그 길을 향해 명확히 가기만 하면 된다.
위대한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소망이 있을 뿐이다.
- 워싱턴 어빙
목표가 있고 없느냐는 매우 큰 차이가 난다.
내가 배를 몰고 간다고 가정해 보았을 때, 목표가 있어야 어떤 어려움이 와도 그곳만 보고 갈 수 있다.
그리고 목표가 너무 멀리 있다면, 중간 목표를 따라가야만 한다. 건물주 프로세스 7단계는 중간 목표라고 할 수 있고 건물주가 되는 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사람마다 각 단계별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적게 걸릴 수도 있다.
각자의 상황, 마인드, 타이밍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명확한 설계도만 있다면 건물주라는 집을 지을 수 있다. 그리고 이 건물주 프로세스를 어릴 때부터 시작할수록 효과가 매우 좋다. 이 프로세스는 짧은 시간에 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프로세스를 시작하면 그 아이가 성장했을 때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각 단계별 이야기는 앞으로 천천히 해나갈 것이다.
건물주 프로세스는
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 방향이고, 아이가 전혀 다른 인생을 살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기대되지 않는가?
위 내용만 보고도 이미 알겠다면, 실천해라. 만약 모르겠다면, 한발 한 발 따라오기 바란다.
당신의 인생에 건물주 프로세스를 시작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