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이야기
서민 엄마는 죽어도 모르는 건물주 자녀 경제 교육 그 세 번째 이야기
첫 번째, 두 번째 동안 나의 자녀를 건물주로 키울 수 있는 진리만 말하고 있다.
너무 중요하다.
그리고 어디서 들어보았을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고 있다. 그리고 당신도, 당신 자녀도 평범하고 가난하게 살아가고 있다.
이번에도 중요한 진리를 말할 것이다.
일찍 하면 건물주가 될 것이다. 그리고 어차피 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늦게 하면 성공확률이 점점 떨어지게 된다.
건물주 자녀를 키우기 이야기 엣 정말 전하고 싶은 3번째 비법은 바로 사업가가 돼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하라고?
사업을 하는 것이 비밀이라고?
맞다. 사업이다. 사업을 해야만 된다.
그래야 건물주가 될 수 있다.
평범한 학교 교육에서는 사업하는 이야기를,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그냥 평범한 지성인이 되어서 대학을 나와서 직장인이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 건물주가 될 수 없다.
왜?
학교는.....(이렇게 말하면 너무 반사회성으로 비추어 질지 모르겠지만) 말 잘 듣는 사람을 키워내는 곳이지, 모험심이 있고 개척정신을 길러주는 교육기관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씩씩하고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지만, 어디서도 새로운 사고와 도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시간을 가져 본 적은 없을 것이다.
과거의 탓은 여기까지만 하고,
누구나 다 알 것이다. 사업을 해야만 큰돈을 벌 수 있다.
여기서 또 한 가지가 있다. 건물주는 , 건아협에서 말하는 건물주는 100억의 건물주다. 100억 원 가치나 되는 건물을 관리하는 일은 단순히 한 채 월세 받는 것이 아니다. 관리단을 꾸리고 법인을 내며 매월 수익을 거두고, 그 건물을 관리해야 한다. 모든 부자들이 결국에는 건물을 가지게 된다. 그런데 사업적인 마인드가 없는 상태에서 건물을 운영하게 되면, 바로 말아먹기 십상이다.
사업하는 것을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사업 = 불편 해소 또는 남을 도와주거나 모르는 것을 알려주는 것
이것에만 집중을 하자.
쉽게 이야기해보자
나는 건물주 아이 키우기 협회를 운영한다. 건물주 프로세스를 통해서 당신의 자녀가 그리고 당신이 건물주가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건물주가 될 수밖에 없는 방법을 알려주고,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준다.
사람들은 나의 도움을 원한다 그러면 사업이 되는 것이다.
더 쉽게 이야기해볼까?
나는 목이 마르다. 그런데 옆에 사람이 물을 준다. 그러면 그 대가를 지불한다.
남들이 물어봤을 때 내가 대답을 해준다. 그런데 그 대답의 양이 많거나, 아니면 많은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줘야만 한다 그렇다면 이런 것이 다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남들이 물어봤을 때, 매우 어려운 질문 일 수도 있다. 하지만 "에이~씨~" 하면서 내가 어떻게 해서든 알려줄 수 있다면 그것은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사업은 이렇게 시작된다.
건물주 아이 키우기에서는 돈 버는 방법에서 사업에 대해서도 많은 영감을 준다.
왜? 돈은 사업하는 방법으로 벌어야 되고, 건물주가 되기 위해서도 사업을 해야 되기 때문이다.
부동산을 공부하러 온 사람들 입장에서는 가끔씩 놀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놀라지 마라. 정말 부동산으로 돈을 잘 벌고 많이 벌고 싶다면 부조건 사업가 정신이 내 머릿속에 뿌리 박혀 있어야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보는 안목도 커진다.
머리가 좋은 사람은 알아 들었을 것이다.
돈을 들여서 사업을 하는 것도 아니고, 치킨집이나 장사를 하라는 것도 아니다.
남의 문제를 봐라 그리고 그것을 내가 해결해 줄 수 있으면 사업이 된다.
문제 해결 능력 = 사업가 능력이다. (여기서 문제는 절대로 국영수 문제가 아니다!!!!)
내가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잘 알고 있는 게 있다면 그것을 문서로 남겨라.
그것을 이야기하면 강의가 되고, 그것을 문서로 하면 전자책으로 팔 수 있다. 영상을 찍는다면 훌륭한 동영상 강의 자료가 될 것이다.
아이도 마찬가지다. 내 아이가 남들보다 잘 아는 것이 있다면, 기록으로 남겨봐라.
그것이 아이 사업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사업에 대해서 할 이야기는 정말 많지만, 그 이야기를 다 푼다면 책 한 권은 족히 나올 것이다.
그래도 정 모르겠다면, 건물주 아이 키우기 협회에 오기를 바란다. 건물주가 될 수 있는 사업가로 변신시켜 주겠다.
찐 부자 건물주가 되기 위해 사업을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