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eulism Feb 06. 2024

가진 것을 누리는 삶

오랜만에 일요일이 기분이 좋지 않았다. 뭐 다양한 이유였지만 일요일날 해야 할 일들을 하나도 안 하고 놀았다는 셀프 죄책감도 있었던 것 같고. 내일 회사에서 해야 할 일들이며 그렇게 열심히 하던 운동도 주중에 막상 해야 하니 막막(?)했다. 아이러니한 것은 일요일엔 너무 놀아서 기분이 좋지 않았고, 다음 주부터 놀지 못할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뭐 어쩌라는 건지)


그렇게 일요일 저녁부터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침대에 누워있으면서 그 다크함을 온전히 받아들이다가 문득 왜 이러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왜 트집 잡아 우울해하고 있는 거지? 하며. 너무 기분 안 좋음을 ‘내가 선택’ 한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감사한 일들’에 대해 생각했다. 이것저것 사소한 것들도 싸그리 다 감사해 보니, 생각보다 나는 가진 것이 많고 누리는 것이 많았던 것 같았다. 가진 것에 집중하는 삶을 사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중함을 잃지 말고, 나에게 스스로 해를 가하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그리고 나니 기분이 나아졌다. 내가 기분을 선택한 기분(?)

매거진의 이전글 과식도 폭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