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비스커스 Apr 23. 2024

허무맹랑한 이야기

어게인1997

모든 이야기는 모방이다.

물론 실화는 다르다.

응답하라 시리즈를 난 싫어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미드. '원더 이어'를 망쳤기 때문이다.

원더 이어의 매력은 구질구질하지 않다는 점이다.

미스테리 같은 것도 없고.


어게인 1997은 창고영화다.

처음 제목은 '죽어도 다시 한 번' 이었다고 한다.

40대 중년의 가장이 죽었다 다시 과거에서 살아난다는 설정이다.

왜 1997이냐면, 감독이 처음 영화를 하고 싶다고 결심한 해라고 한다.

원더 이어의 경우, 베트남 전에 한창인 때다.

소년의 눈에 비친 전쟁인 것이다.

이 영화의 1997년은 별 의미없다.

(감독의 경우만 제외다)


나도 비슷한 설정의 영화 시나리오를 쓴 적이 있다.

그 작품은 저렴한 가격에 제작사에 팔렸고, 배급사에 검토도 있었다.

감독을 찾던 중, 코로나가 터졌고, 모든 건 무산됐다.

어쩜 내 인생도.


감독은 이 작품을 찍기까지 19년이 걸렸다고 한다.

그 결과는 초라하다. 관객이 만명들었다.

만명이면 매출 1억이다.

이것 저것 빼면 2천만원쯤 제작사에 돌아간다.

식비나 되려나.....


이 영화를 보며, 나를 생각한다.

정말 쉽고 좋은 얘기는, 어쩜 단순한 실화가 아닐까 싶다.

허무맹랑한 이야기는, 너무 위험하다.

하지만 이 감독이 난 너무 부럽다.


작가의 이전글 아침부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