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6월 3일이 대통령 선거일이 되었습니다.
각 정당에서는 후보자를 결정하기 위해서 경선을 치르고 최종 후보자를 결정하게 되겠지요.
생각해 보면, 두 분의 대통령들이 탄핵으로 파면되었다는 의미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 다른 어느 국가보다도 법적 절차를 제대로 지키는 법치주의 국가라는 의미이겠지요.
정부의 최고 지도자도 법을 위반하면 법의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분명한 국가와 국민의 준엄한 뜻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대통령 선거에 입후보할 사람들은 최우선적으로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틀린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책임질 사람이라면 입후보할 당사자들이 먼저 자신이 법적으로 국민에게 부끄러움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대표인 이 재명 씨는 당연히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대통령 입후보 자격이 없음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대통령 출마 포기선언을 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국가와 국민을 향후 5년간 대표하는 역사적이고 중차대한 책임과 권한을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을 사람이 법적 흠결이 있다면 스스로 물러나야 하는 것이 지극히 정상적이고 합리적이며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법적으로 상당한 문제가 얽혀있는 사람이 대통령선거에 출마한다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역사적으로
오점으로 남을 것입니다.
만약, 만약에 말입니다. 더불어 민주당이 이 재명 씨를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게 된다면, 저는 묻고 싶습니다. 도대체 더불어 민주당의 정체는 무엇인지를.......(혹시 조직 폭력 집단? 은 아니겠지요?)
숱한 범죄혐의가 있음에도 그 사람을 대통령 선거 후보자로 더불어 민주당이 결정한다면, 애초에 그들 더불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범죄혐의자를 그들의 대표로 선출한 것도 도저히 저로서는 이해하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도무지 이해난망이니 혹시 작가님들 중에 저에게 제가 모르는 사항들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