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작가야 Sep 22. 2024

(공포 소설) ㅇㅇ레스토랑 직원 업무 메뉴얼

아르바이트생 전용 업무 메뉴얼




<공포 단편 소설> ㅇㅇ레스토랑 직원 업무 메뉴얼

- 아르바이트생 전용 업무 메뉴얼





본 지침 사항은 오로지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저희 OO레스토랑의 무조건적인 우선 순위는 직원들의 안전, 그리고 청결입니다.


*이 업무 메뉴얼은 아르바이트생 전용 메뉴얼입니다.*

*아르바이트생 이외에는 절대 보지 마십시오.*



1. 시간 및 인원


1-1. OO레스토랑의 근무 시간은, 12:00시 – 18:00시 / 18:00시 – 24:00시로 ‘총 2교대 파트 근무'로 나뉩니다.

1-2. 각 파트당 3명의 아르바이트생, 3명의 요리사, 1명의 매니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인원 배치는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1-3. 매니저는 카운터와 직원 사무실에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간혹 카운터와 사무실 모두 매니저의 모습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즉, 2명의 매니저가 같은 파트 타임에 있다면, 절대 홀 손님은 받지 말고, 전화 주문만 받으십시오.

1-3-1. 예약된 전화 주문이 있을 것입니다. 바쁠 수도 있으니, 준비하십시오.



2. 업무


2-1. 아르바이트생 3인은 홀 청소, 홀 서빙, 손님 응대 등 매니저가 지시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2-2. 업무 수행 중, 식당 가장 안쪽에 ‘6번 홀’은, 업무 및 지시사항 모두 배제하십시오. 그 어떤 것이라도 대응하지 마십시오.

2-3. ‘6번 홀’에서 주문 벨이 울린다면 즉시 매니저에게 알리십시오.

2-4. ‘6번 홀’에 절대 들어가지 마십시오. 다급한 부름에 홀리지 마십시오. 


*저희 레스토랑의 ‘6번 홀’은 모종의 이유로 아르바이트생은 출입을 엄격히 금합니다.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우리의 소중한 직원입니다.



3. 손님 응대


3-1. 손님에게 음식 컴플레인이 들어온다면, 사안의 경중을 판단한 뒤 대처하십시오. 대처가 힘들다면 부담없이 매니저에게 알리십시오.

3-2. "알 수 없는 고기가 나왔어요" / "고기에서 석류처럼 신 맛이 느껴져요“

위와 같은 컴플레인의 대처는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 고기를 섭취하지 않았다면 음식을 새로 만들어 주십시오.

- 환불을 요청한다면 환불해주십시오.

- 만약 고기를 섭취했다면 매니저에게 알리십시오.



4. 전화 응대


4-1.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전화기는 총 3대입니다.

4-2. 전화 주문 중, 통화 중 끊김과 심한 잡음으로 '배달해 달라'는 말밖에 들리지 않는다면, 절대 전화를 끊지 말고, 전화기 옆 버튼을 눌러 매니저를 부르십시오.

4-2-1. 간혹, 전화선 문제로 통화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화기 옆 버튼은 카운터와 사무실 두 곳에만 연결되어 있습니다.

4-2-2. 전화를 끊지 않고 기다린다면, 당신에게 도착한 매니저가 당신에게 책정된 금액, 3배의 위로금을 지불할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우리의 소중한 자원입니다.



5. 급여


5-1. 급여는 ‘매달 5일’에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5-2. 책정된 금액보다 3배 많은 금액이 지급되었다면 매니저에게 알리십시오. 대부분 정산 오류입니다.

그러나 매니저가 이번 달에 지급된 금액이 정확하다고 말하면, 준비하시면 됩니다.


*당신은 우리의 소중한 ‘직원’입니다.

그렇기에 합당한 급여를 ‘지급’한 것입니다.

*당신은 우리의 소중한 ‘자원’입니다.

이에 우리는 합당한 금액을 ‘지불’한 것입니다.



본 지침 사항은 오로지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작성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립니다.

저희 OO식당의 아르바이트생 여러분은 본인의 희생으로 자신의 가족이 풍족하게 살아 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상기하십시오.

저희 OO식당의 아르바이트생으로 지원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종노블 공포 인스타 채널

https://www.instagram.com/jong_novel0419/


작가 개인 블로그

https://blog.naver.com/iso04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