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작가야 Oct 01. 2024

(공포 소설) 곤논 열차 안내 사항

- 국군의 날 특집



<공포 단편 소설> 곤논 열차 안내사항

- 그들을 추모하며



 안녕하십니까. 우리 곤논 열차에 탑승하실 승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열차는 6분 뒤 들어올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첫째.

 우리 곤논 열차는 인천행 고속 열차입니다. 행선지를 확인해주시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길 바랍니다.


둘째.

 출발 25분 전, 현재 운행할 것 같지 않은 아주 '오래된 열차'가 승강장에 들어온다면 승차하지 마십시오.

오래된 열차에는 승객들의 옷차림이 현대와 맞지 않습니다. 또한, 바닥에 탄피 및 혈흔 그리고 오래된 사진들이 떨어져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십시오. 아니,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저 잠시 고개를 숙이고 눈을 감아 주십시오.

19초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해당 열차는 자연스레 다시 출발 할 것입니다.


셋째.

 본인이 구매한 승차권을 확인 후, 승차권에 적혀있는 좌석에만 앉으십시오. 다른 좌석에 짐을 올려놓거나, 앉지마십시오.

 본인의 좌석에 다른 승객이 앉아 있다면, 서로의 승차권을 확인하시고 제자리에 앉아주십시오.

 단, 서로의 승차권을 확인할 때 상대방이 ‘빛바랜 편지봉투’를 내민다면, 상대방의 인상착의를 확인하십시오.

 부상을 입었다거나 팔이나 다리 한쪽이 없는 등 도저히 살아있는 사람의 모습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색하거나 동요하지 마시고,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어머니는 50-625번 승강장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넷째.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통화할 땐 작은 목소리로 해주십시오.

 휴대전화로 손전등을 비추지 마십시오.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소리와 불빛에 극심한 공포와 불안을 느낍니다.

 그들은 작은 소리와 불빛에도 과거의 기억에 강렬하게 매몰됩니다.

 그들은 아주 작은 소리와 불빛에도 잠이 들지 못합니다.


다섯째.

 우리 곤논 열차에서는 열차 내부와 승강장 포함 전 구역에서 불법 판매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보따리 혹은 좌판 상인, 또는 잡상인을 본다면 근처 직원에게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흰 한복을 입은 할머니가 하늘색 보따리를 머리에 이고 승강장을 서성인다면, 다가가 도움이 필요하냐고 물어보십시오.

 할머니는 품속에서 ‘오래된 군번 줄’을 꺼내 보여줄 것입니다. 군번 줄을 확인 후,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면 됩니다.


 “오래 기다리셨겠습니다. 5-0번 승강장으로 가십시오. 아드님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섯째.

 열차가 출발 전, 도착 직전에는 되도록이면 좌석에 앉아 자리를 지켜주십시오.

 곤논 열차가 출발 하기 전 창 밖을 바라보십시오.

 승강장에서 떠나는 열차를 배웅해주는 흰 한복을 입은 할머니와, 옛 군복을 입은 청년이 함께 서 있다면,

가볍게 묵념해주십시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상, 곤논 열차의 안내사항을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게 만들어준 우리 '곤논'의 숭고한 운행을 기억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종노블 공포 인스타 채널

https://www.instagram.com/jong_novel0419/


작가 개인 블로그

https://blog.naver.com/iso04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