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최집사 Aug 11. 2022

늦잠

아침일기 챌린지 09

아침에 눈을 떴는데 8시 였을 때, 기분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이걸로 하루를 망치는 것이야말로 멍청한 짓이라는 걸 아니까 재빨리 주문을 외웠다.


아- 잘 잤다. 내가 피곤했나보네. 그래 지금 호르몬 노예 기간이기도 하고 내 몸이 잠이 더 필요했던 거야.

오늘은 쉬는 날이잖아. 쉬는 날 한 번 늦잠 잔 게 뭐 어때서.


아침 8시에 일어난 게 늦잠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최근 6시 반 기상으로 아침루틴을 잡아 뒀기 때문에 그 생활패턴에서는 늦잠이 맞다. 어제 12시가 넘어서 잠 든게 문제였나. 알람도 못 듣고 자버렸다. 7시에 하는 영어 방송도 놓쳤고, 씻고나니 9시가 넘었고, 그렇게 생각하니까 뭘 더 하기도 싫어진다. 


나는 꽤나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인데, 그에 대한 강박도 심한 편이라 주의해야 한다. 여름이 오기 전에 현타와 번아웃이 씨게 왔던 것도 그런 이유. 모닝루틴을 잡았는데 코로나 걸리고 그 뒤로 컨디션 흐름이 완전히 망가져서 돌아오지 않았다. 제 시간에 일어나지 못하는 나한테 박치고, 아침 루틴을 제대로 못 했다는 생각에 죄책감이 들고, 나는 이제 망할거다 같은 이상한 생각에 사로잡혀서 급기야는 '누구세요?'싶게 게을러져서 한 달을 탱자탱자 놀았다. 루틴이 깨지고 내가 설정한 룰 안에서 내가 벗어나면 지독한 자기혐오에 빠진다. 그걸 알기에, 오늘의 아침일기를 쓴다.


예정보다 1시간 30분 늦게 일어났다고 인생이 망하지 않는다. 게다가 오늘은 일주일 중 딱 하루, 유일하게 쉬는 날이다. 6일을 열심히 일하기 위한 꿀같은 휴일인데 피곤해서 아침 루틴을 못 할 수도 있는거 아닌가. 게다가 잘 잔 덕분인지 기분도 개운하다. 기분이 안 좋다고 생각해서 잘 모르는 건데, 지금 엄청 개운하다.


그러면 됐지. 게다가 아침 일기도 무사히 썼으니 이제 예정대로 드라이브 나가서 책이나 읽으며 편하게 쉬다 오면 되는 거다. 기특하다 나 자신.

작가의 이전글 폭우, 그 다음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