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엘로 Aug 08. 2024

썸을 끝내버렸다

 썸을 좋아한다. 썸이 주는 적당한 거리를 두고 할 수 있는 마음을 담은 표현은 생각보다 다양하거든. 괜히 손을 맞대며 크기를 재보고, 맛있는 걸 먹으면 생각나서 사다 주고, 술자리에 가서 주기적으로 연락하고. 적당한 거리 때문에 기분 좋은 설렘을 배로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썸이 끝나면 없어질 그 거리가 아쉽다. 그런데 모순되게도 진짜 썸의 단계에 들어가면 얼른 끝내고 싶은 생각뿐이다. 당장 이 사람을 나는 갖고 싶다. 그래서 성급하게 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를 한다.


 “나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동이가 미국으로 떠나기까지 보름도 남지 않았다. 시간제한이 있으면 더 조급해지기 마련이다. 어느 타이밍이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몰랐던 나는 결국 고장 나버렸다. 어색한 다나까 말투로 물었더니 동동이는 반문했다. 나는 어떻게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을까, 머릿속에서 예쁜 말을 고르고 있는데 성미 급한 입이 먼저 움직여 버렸다. ”좋아합니다만?“ 내 심장 소리가 너무 커서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잘 못 들었지만 대충 긍정적인 반응이었을 것이다. 뻣뻣한 고백이 민망해서 횡설수설, 입이 또 방정을 떨었다.


 “어휴, 난 또 나 혼자 짝사랑인 줄 알았지.”

 ”에이, 마음 없었으면 나도 그렇게 안 합니다.“


 ‘오늘부터 1일’ 같은 출발 신호가 있다고 해도 하루아침에 달달한 연인처럼 행동하는 건 어렵다. 아니, 썸에서 그어둔 선을 갑자기 넘으려고 하니 오히려 더 망설여진다. 연애의 스타트 건이 울린 다음 날, 우리는 아무 계획 없이 만났다. 데이트는 어떻게 하는 거였지? 밥 먹고 카페 가고, 가끔 영화 보는 게 보통의 데이트라고 했던가. 우린 떡볶이를 먹으며 고민하다가 근교로 나가기로 했다. 먼 듯 아주 멀지도 않은 군산으로 출발했다. 이름만 들어봤던 곳인데 철길마을이 유명하단다. 기찻길을 따라 추억의 불량식품이 죽 이어졌다. 우린 아직 조금의 거리를 두고 이리저리 구경하다가 어렸을 때도 안 해본 뽑기를 해서 불량식품을 잔뜩 따냈다. 5등이 좋은 건 줄은 처음 알았다.


 색깔 벽돌만 밟기, 인도 가장자리만 따라 걷기 등 졸업한 지 오래지만 기찻길은 또 다른 이야기다. 기찻길에 올라 아슬아슬한 외줄을 타듯 신중히 걸었다. 균형 감각이 부족한 탓인지 계속 휘청거리니 동동이는 내게 손을 줬다. 지난번 바다에서 만져본 이후로 처음 잡아보는 두툼한 손. 어쩌면 나, 여우가 아닐까!

이전 04화 그래서 우린 무슨 사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