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진 Aug 26. 2024

유색보석의 색과, 성격의 관계

시인 박성진

시인 박성진


"유색보석에  선호하는 색과 성격의 관계"


보석에 있어서 선호하는 색과, 성격의 관계가 일치할까?

과학적으로 제시할 수는 없어도 보편적인 상관관계를 좋아하는 보석 색상과, 성격의 관계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빨간색:자신감에 차있고, 충동적이며 변덕스러운 성향이 짙다. 쉽게 흔들리기도 하여서 주변 사람이 당황스럽다. 자극적이며 환상에 사로잡혀서 산다.


욕망을 내세워 그것을 최고로 생각하는데 낙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인간에 대한 동정심도 많이 가지고 있다. 어디까지나 선호하는 보석의 색과, 성격의 관계일 뿐 가볍고, 재미있게 빨간색을 선호하신다면 당신은 낙천주의자이며 불만과, 불평도 많아서 실수의 여지가 많으므로 욱한 성격도 참으면서 살아야 하는 주의가 요망되는 색이다.


 함께 살아가면서 충동적인 자신을  낮추며 살아간다면 충동적이지만 조절하면서 살아간다면 낙천적인 빨간색은 정열의 색과, 이어지므로 성공적인 부와 명예회복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음은 "검은색"이다. 세속적이며 당당하다. 예의 바른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색이다. 관용적이며 비범한 색이다.

블랙 다이아몬드는 불투명하지만 예의 바르며 멋진 보석인 것처럼 검정은 세속적이다. 관습에도 빠르게 순응한다.


 비범한 당신의 색이 검은색을 좋아한다면 당당한 색으로 삶에 위용을 가지고 있는 검은색을 기억하세요

다음은 "주황색"이다. 심성이 착한 색으로 알려져 있다.  쉽게 동요되며 솔선수범하는 색이지만 자랑하려는 성향도 가지고 있다.


주황, 보라, 노랑의 색의 파장은 조합할 수 없는 파장이다. 하지만 주황색은 유난히 솔선수범하는 경향도 지니고 있어서 사교적이다.


삼원색의 조합은 아름다운 꽃들로 이루어지며 화무십일홍이라 하여 영원할 수 없는 것처럼 얼음 같은 다이아몬드 불꽃이 타오르는듯한 진홍색의 루비 아름다운 바다색의 에메랄드, 보석의 색들은 파동 에너지를 높여 피로한 심신을 평안에

이르게 한다.

주황색의 의미는 남을 걱정하는 마음도 지니고 있어서 안정적이다.


다음은 노란색이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실행보다는 이론에 집중하는 경향이 많다. 인류가 탄생한 이래 보아온 우주의 기본적인 색상들은 예를 들어 빨강, 파랑, 초록 3가지 삼원색의 조합이다. 무대 화면상에 빨강,, 초록, 파랑을 겹쳐서 비추면 무색이 된다. 초록과, 빨강을 함께 비추면 노란색이 된다.


 노란색의 의미와 성격과, 색의 조합은 무엇이 될까? 세상을 돕겠다. 지배하겠다. 대단한 정력과, 에너지의 소유자이므로 속마음을 털어놓아서 손해 보지는 않을까 하여 총명한 색이라 할 수 있다.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색은 삼원색의 조합이다.  하늘이 파랗게 보이는 것도 수많은 꽃들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도 삼원색의 조합에서 출발한다.


"초록, 파랑, 보라, 갈색, 회색 5가지 색과, 성격의 관계 2부는 다음 편에 연구하여 올리겠습니다. 박성진

작가의 이전글 대나무의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