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후회 없는 삶을 사는 방법

by 차밍

내가 한 행동이 원하지 않는 결과를 낳을 때 그 행동에 대해 금방 후회하게 된다.

어제 내가 후회와 씨름하게 된 일이 있었다


'저녁은 거지같이 먹으라'는 의사의 말에 나는 최근 몇 개월 간 저녁은 최대한 간소하게 먹었다.

하지만 어제저녁 일탈을 하고 싶어졌다.

그날 계속 머릿속에 우리 동네 맛집 햄버거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난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 중이며,

특히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면 바로 운동을 가야 한다는 강박감이 생겼다.


그날은 저녁시간까지 운동을 못했기 때문에 칼로리를 많이 섭 취하고 나면 운동하러 가게 될 거라는 걸 핑계 삼아서 결국 제일 토핑이 많이 들어간 햄버거 세트를 주문했다.


그런데 한 시간이 훌쩍 넘어서도 배달이 오지 않자 이상함을 느끼고 핸드폰을 확인해 보니

배달이 완료되었다는 알람이 이미 한 시간 전에 와 있었다.


난 깜짝 놀라 문을 열고 확인해 보니 문 앞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바로 배달 기사님과 배당업체와 통화 후 내가 주문한 햄버거가 다른 집에 잘못 배달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됐다.


배달업체에서는 주문결제 취소나 새음식 재배달 중 하나 선택가능하다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다.


시계를 확인해 보니 이미 저녁시간이 훌쩍 넘어 밤 9시가 된 상황이었다.

한 시간 전 처음 배달주문 했을때 막상 배가 고프지 않아 햄버거 주문한 걸 후회하고 있었다.


하지만 배달사고로 인해 주문을 취소할 기회가 생겼음에도 나는 새로 음식을 배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배달업체와 통화가 끝나고 나서 다시 생각해 보니 여전히 배가 고프지 않아 햄버거를 굳이 안 먹어도 될 것 같았다.

결국 또 내가 한 선택을 후회하게 되었다.


결국 얼마 후, 다시 주문한 햄버거가 집에 배달되었고, 난 배도 별로 고프지 않은데 햄버거를 먹게 되었다.

게다가 내가 먹고 싶었던 타이밍이 많이 지나버려서 그런지 햄버거를 맛있게 먹진 못했다.

이미 햄버거에다가 악마의 음식이라는 감자칩까지 먹었으니 바로 운동을 하러 갔다.


운동을 하면서 왜 자꾸 후회하는 행동을 하게 되는 걸까 고민해 보았다.

하지만 생각을 전환해 보면 햄버거를 먹었기에 오늘 운동을 빼먹지 않고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저녁에 또 과식하고 싶을 때는 차라리 다음 날 아침에 과식을 하자고 생각해 보기로 했다.

배달업체에서 제시한 두 가지 옵션에 대해 성급한 결정을 내리고 후회한 점을 떠올리며,

이제부터는 결정할 때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최소 두 번 이상 고민해 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그날 저녁 내가 햄버거를 주문하지 않았더라면 운동도 못했을 것이고, 저녁 과식을 참기 위한 대안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결정을 해야 될 일이 있을 때 또 성급하게 결정하고 후회했을 수도 있다.


'후회하는 것은 어리석음에 어리석음을 더하는 일'이라고 했다.


내가 선택해서 한 행동들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더라도 후회하며 속상해하지 말고,

그 행동들이 앞으로 나의 결정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치는 발판이 되도록 하자.

한 방향으로 흐르는 물처럼 뒤를 돌아보지 말고 앞을 향해 나아가며 내가 했던 행동들이 다음 행동들의 영양분이 되도록 하자.


앞으로 내 삶엔 후회란 없을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돈이 없어도 ‘이것‘이 있다면 행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