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골프치러 가지 않을래?

#골프

by 빨레터


MZ세대는 골프가 취미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이제 "사장님 나이스샷~"하던 시대는 가고 MZ세대가 필드에 등장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통계도 이를 말해주고 있어요.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서 발행한 '레저백서2020'에 따르면 2020년 골프 인구 중 20대는 92.1%, 30대는 30.7% 증가했다고 합니다. 20대는 거의 배로 불어났네요!

골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미디어 트렌드에서도 나타나는 중인데요.


Untitled (16).png 출처 티빙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국가대표팀 박세리 감독이 TV골프예능에서 전천후 활약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죠. JTBC '세리머니클럽', MBC '쓰리박' 등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TV조선 '골프왕', tvN D 웹예능 '스타골프빅리그', MBN '그랜파', SBS '편먹고 072(공치리)', 그리고 TVING의 '골신강림'까지 있어요.


골프 콘텐츠가 정말 많죠? 아묻따 골프 콘텐츠가 대세인 건 확정이네요!


Untitled (17).png


이렇듯 MZ세대도 합류한 골프 사랑은 패션업계의 트렌드도 바꿔버렸어요. 2019년 코로나가 강타하면서 패션 업계가 휘청일 때 유독 골프웨어 쪽만 성장을 거듭하고 있거든요.


Untitled (18).png 출처 서울경제

골프웨어의 성장 배경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2030 골린이들이 포진하고 있다는 게 확실해집니다.

백화점의 골프웨어 매출이 작년 대비 61% 증가했거든요. 그런데 40대 이상의 매출이 40~50% 증가에 그친 반면, 20대는 147.2%, 30대는 152.7%로 무려 3배 이상 판매력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스크린골프장'이 전국 각지에 깔린 것도 골프의 대중화를 불러오는 데 한몫했습니다. 단돈 3만 원이면 18홀 한 바퀴 돌고 몇천 원이 남으니... 스골 가보자고요~


오늘은 변화하는 골프 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약하자면 골프가 MZ세대가 즐기는 스포츠가 되었고, 많은 유통사들이 마케팅 타겟으로 노리고 있다는 거예요.


트렌드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트렌드를 짚어주는 뉴스레터 구독하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콘텐츠커머스의 시대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