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명상 공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먼히 Nov 13. 2021

챠크라는 언제 막힐까?

명상 공부

챠크라가 열려 있고 균형이 잡혀 있으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챠크라가 막혀 있거나 균형이 깨질 경우, 감정적인 정신적인 문제가 나타나고 몸이 아프거나 몸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다면 챠크라는 왜 막히게 되는 것일까?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경험들을 한다. 우리가 좋은 경험들만 할 수 있는 삶을 산다면 좋겠지만 삶은 그렇지가 않다. 우리는 분명 나쁜 경험들을 하며 살게 된다.


이런 나쁜 경험들은 우리의 감정을 뒤흔든다. 기분을 나쁘게도 만들고 슬프게도 하며 때로는 실망을 느끼고 내 삶은 순식간에 비극이 되기도 한다. 반면에 좋은 경험들은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며 우리를 성장하게 만든다.


그리고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 모두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 우리의 삶에 영향을 끼친다.


챠크라는 우리가 나쁜 경험을 대하는 태도로 막힐 수 있다.


우리가 나쁜 경험을 용서하지 않고 마음에 담아두고 억울함을 느끼면서 분노할 때 우리의 챠크라가 막힌다. 이렇게 챠크라가 막히면 우리의 건강에도 적신호가 들어온다.


따라서 나쁜 경험, 나쁜 기억을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잘 흘러 보내야 한다. 고통스러운 기억과 생각을 흘러 보내라. 우리 삶 속에 일어날 수 있는 경험이었다고 받아들이고 용서해라.


우리가 나쁜 경험과 기억을 우리의 감정에서 우리의 몸에서 놓아줄 때 좋은 새로운 에너지가 비로소 들어온다. 이때 챠크라가 열리고 건강한 균형을 찾을 수 있다.




#챠크라는왜막힐까 #나쁜기억에대처하는방법 #용서 #받아들이기 #흘러보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