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민 Mar 19. 2022

모처럼 생긴 뜻밖의 여유에 대처하는 자세

  모처럼 8시부터 갑자기 시간이 나버렸다. 막상 시간 여유가 생기니 좀... 당황스럽다. 원래는 이 시간에 육아에 지쳐 뻗어있거나, 컨디션을 빨리 추스리고 100번 쓰기를 하고 브런치에 글쓰기를 한다. 그런데 오늘은 낮에 아이들 낮잠 시간에 두 가지를 다 해버렸다. 그래서 시간이 뻥 비어버렸다. 매일 시간에 쫓기다보니 시간이 남는 경험이 참 어색하다. 모처럼 생긴 시간을 유익하게 쓰고 싶은데 무얼 해야 할지 길을 잃어버린 느낌이다. 그나저나 왜 시간이 생겼을까? 오늘같은 날은 사실 평소보다 더 힘들만한 날인데... 그래서 또 골똘히 생각해본다.


  시간이 왜 생겼을까? 낮에 할 일을 먼저 해버렸기 때문이다. 오늘 낮은 왜 평소와 다르게 할 일을 미리 할 수 있었지? 평소엔 아이들 등하원 하며 지치기 마련인데 오늘은 주말이라 그 과정이 없었다. 대신 집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 더 지치는 게 보통인데... 오늘은 날이 춥고 비가 와서 그런지 아이들도 나가자고 보채질 않았다. 기압 영향인지 묘하게 차분한 느낌도 있었고. 그래서 오전에 힘을 덜 써서 낮잠 시간에 함께 쉬지 않고 글을 쓸 수 있었다. 그 이후엔 동생이 찾아와서 많이 도와줬다. 덕분에 낮잠 이후에도 아이를 돌보는 게 벅차지 않았다. 그 덕분에 지금 시간을 쉼이 아니라 새로운 글을 쓰는 데 쓸 수 있는 것이다.


  역시 분석을 해보면 이유가 없는 건 없다. 어쨌든 갑자기 생긴 선물같은 시간을 잘 써봐야겠다. 평소에 생각만 하고 읽지 못했던 책을 펴보는 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나희도처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