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의 진실-섹슈얼리티,불황을이기는 <앙리 마티스 그림> 구글
▲ 빨강의 진실- 경제, 섹슈얼리티
디자이너 엘사 스키아빠렐리(Elsa Schiaparelli)는 1930년대의 패션계에 로즈바이올렛 색조의 쇼킹 핑크를 도입했다. 일반적으로 여자 어린이들의 색으로 여겨지던 핑크를 일약 패션계의 최고 유행색으로 만든 충격적인 사건이었다.
핑크에서는 왜 로맨틱한 무드가 느껴지는 것일까?
핑크에는 환상적인 무드가 충만해 있다.. 그 뿐인가, 귀엽고 사랑스럽다. 바로 이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은
로맨틱 패션에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다.
로맨틱을 맛으로 치면 달콤하다고나 할까, 달콤하고 새콤하면 로맨틱에 날개를 단 것과 마찬가지이다. 핑크야말로 새콤달콤한 색이다. 로맨틱과 행복은 바늘과 실의 관계, 즉 색이 주는 느낌이 행복해 보여야 로맨틱 컬러 라 할 수 있다.
자주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단히 창의적이고 열정적이며 영적인 느낌이 강하다.
요즈음 경제가 어떨까? 하고 궁금하다면 여성들의 옷차림을 보면 금방 알 수 있다고 한다.
색과 디자인을 통해서 잘 느끼게 될 것이다. 지금의 경제는 더 악화 된 상황이다. 그 당시에는 파스텔컬러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경제는 언제 회복될지 조차 누구도 장담 할 수 없는 시점이다. 여성들은 처음에는 조신하게 부드러운 색을 선택하여 입고 화장도 자연스럽게 하였다. 그러나 시간은 흘러도 회복이 될 기미를 느낄 수 가 없어지자 여성들의 옷차림은 점점 과감해지고 색깔은 짙어만 간다. 붉은색이 유행하면 경제 뿐 만 아니라 전체적인 사회의 분위기도 어수선하기만 하다. 여성들의 치마 길이와 입술 색으로 경제 마저도 대변을 하니 말이다. 지금은 마스크 속에 얼굴만 내고 다녀서 이런 화려한 색채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심정에서 많이 들 힘이 들 것이다. 한 때는 눈 화장에 붉은 색을 강조하는 젊은 여성들이 보였으나 지금은 이마저도 주춤한 상황인 것 같다.
빨강색은 일반적으로 나쁜 기운으로부터 보호해 줌과 동시에 부귀를 가져다 준다.
부산에 모 백화점이 오픈을 하며 대단한 마케팅을 하였다. 그 때 빨강색 장지갑을 약간 명의 고객들에게 나누어주는 행사를 하였다. 그 당시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라면 그 장지갑을 받고 싶어서 오픈 시간 전 줄을 서서 기다렸다는 일화도 있다. 한국의 태극기의 빨강은 하늘을 파랑은 땅을 나타내고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빨간색이 발전하여 하늘의 연장선에서 천제(天帝)의 색으로 생각한다.
즉 왕의 색이다. 그래서 임금이 입는 어의는 물론 고귀하다거나 권위나 위엄을 나타 낼 때 빨간색을 주로 사용한다.
도장을 찍을 때 쓰는 인주도 이러한 권위의 색이다. 시간이 오래 지나면 종이색은 변해도 인주로 찍은 도장의 흔적은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오래된 물건을 감정하는데 인주가 연도를 특정할 수 도 있고 중요한 자료로 쓰인다.
인주는 붉은 광물인 유화수은 식물유를 골고루 섞은 다음 섬유성 첨가물을 가한 것이라고 한다. 빨강색 계통을 얻으려면 꼭두서니, 오리봉목, 적송피, 홍화, 오미자, 아랑오피, 소방목심, 연지, 뽕나무열매, 천초근, 연지충, 자초근, 대자석 등이 재료로 쓰였다. 빨강은 전쟁의 색이고, 전쟁의 신은 마르스이다. 3월은 뜻하는 march도 마르스에서 유래한다.
빨강-보라-분홍은 섹쉬얼리티의 전형적인 색조이다. (tone)을 말한다.
부드러운 분홍은 사랑 에 속하지만 사랑이 섹스와 결합할수록 보라 빛이 강해진다.
보라가 주는 몽환적인 느낌 때문이다. 적보라는 남녀에 관계없이 성욕을 자극하는 색이기도 하다. 빨강-보라, 빨강-분홍색은 배색의 색으로서는 인기가 없다.
영 밍밍하고 촌스러운 느낌을 준다. 순박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오래전에 방송에서 남성 연령대별로 실험을 했었다. 모델들에게 빨, 주, 노, 초, 파, 남, 보, 무채색의 흰, 검은색, 스킨 컬러의 연한 베이지를 입게 한후 남성 실험자 앞으로 걸어가게 하였다. 남성 실험자에게는 어떤 색을 보면 심장이 많이 뛰며 성적으로 자극을 받는가를 실험하였다. 처음에는 화려한 색상에서 검은색이 절대적이었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실험자도 안정감을 찾아가며 스킨컬러에서 사랑을 느꼈다고 한다. 바로 섹쉬얼리티는 빨강색 중에서도 채도가 낮고 명도는 높은 편안한 연한 핑크, 살구색이었다. 선홍색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는 선홍색에서 나오는 파장이 남성 호르몬을 분비하는뇌하수체를 자극하기 때문이며, 선홍색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불안학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입술에만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게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백열전구는 빨강, 주황, 노랑색의 스펙트럼을 포함하고, 느긋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반대로 형광등은 어두침침한 빛으로 자율신경을 둔화 시킨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안식을 취하고 싶다면 살짝 은은하고 건강해 보이게 하는 조명은 백열전구가 좋을 것 같다.
동물과 인간은 다르다. 여성은 성적인 준비가 되어 있는지 얼굴에 대신 나타난다.
즉 뺨과 입술이 붉어지는 지는 것이다. 그래서 옛날부터 결혼실 날짜를 정하는 것은 신부 쪽 집에서 항상 결정해 욌다. 생리일을 피하고, 베란일에 맞추기 위해서였다. 얼굴에 연지와 곤지를 바르고 립스틱을 바르는 것은 성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음을 표시 하는 것이다.
여성의 성기와 입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누구나 아는 일이다.
성적으로 흥분하면 음부에 액체가 고이듯이 입속에 침이 고이고 입술이 축축하게 젖는다. 직립보행을 하게 된 인간이 입술을 여자의 성기처럼 보여서 남자에게 신호를 보이게 되었다고한다.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에게는 눈 높이에 맞추어서 입술을 붉게 했다고 한다.
오늘날 거의 모든 여성들은 얼굴에 화장을 하고 특히나 립스틱은 대개의 경우 바른다. 이는 언제든지 사랑 할 준비가 . . . . . . ..
빨강과 흰색이 가미된 분홍색일 때 보다 더 훨씬 더 강렬한 세쉬얼리티를 느끼게 한다. 빨강색은 지구상의 어떠한 색 보다 섹시하다. 연한 빨강일 때. .. .. (색은 섹스를 위한 것 색의 마술 165, 169p 인용 활용)